• 회춘 다이어트 음식으로 불리는 두부 셰이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지난 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중년이라면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고민인 '나잇살'을 뿌리째 뽑을 수 있는 비법들이 공개됐다. 

    이날 박상준 원장은 회춘 다이어트의 비법으로 '두부 셰이크'를 꼽았다. 박 원장은 나잇살의 원인에 대해 식사 중 탄수화물의 비율이 너무 높다는 것을 지적하며 빼려면 단백질 섭취량을 의도적으로 늘려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장이 소개한 회춘 다이어트 음식 '두부 셰이크' 레시피는 간단하다. 찌개용 두부 100g(4분의 1모), 바나나 100g(큰 바나나 한 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저지방 우유 100㎖를 함께 믹서기에 갈아주면 완성된다.

    박 원장은 "두부와 같은 순수 단백질 음식은 일단 칼로리가 낮고 부피가 많다보니 포만감이 증가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덜 먹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회춘 다이어트 운동법으로 일반 사람들도 손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다리놓기 운동'이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 운동법은 정자세로 누운 상태에서 양쪽 손을 바닥에 내려놓고, 무릎을 수직으로 세워 발을 땅에 붙인다. 이 자세에서 발 뒤꿈치를 누르며 엉덩이를 들어 올렸다가 5초 후에 다시 내리는 자세를 반복한다.

    [회춘 다이어트, 사진=MBN '엄지의 제왕'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