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주4.3사건 바로잡기대책회의 ⓒ 뉴데일리DB
    ▲ 제주4.3사건 바로잡기대책회의 ⓒ 뉴데일리DB

    안전행정부 정종섭 장관이 내달 1일 제주도를 방문, 첫 일정으로 제주4.3평화공원에 참배를 올리기로 한 데 대해 제주4‧3진상규명국민모임이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지키는 새누리당 정권의 장관인지 대한민국을 증오하는 통진당 출신의 장관인지 의심이 가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제주4‧3진상규명은 30일 성명을 통해 "정종섭 장관의 제주 방문 일정에는 제주4,3평화공원을 방문해 참배를 올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제주4.3평화공원에는 4.3폭동의 사령관, 남로당 수괴급, 탈영병, 사형수, 인민군 출신들의 위패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며 "제주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 척결을 책임 져야할 최고 지휘자가 제주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에 참배를 올리는 것은 시대착오적 행보"라고 비판했다.

    제주4‧3진상규명은 또 "정 장관은 제주4.3평화공원 참배 후에 제주4.3희생자유족회와의 면담도 계획돼 있다"며 "그러나 제주4.3정립·연구유족회와의 면담은 계획에 없다"고 밝혔다. "좌파 성향의 4.3유족회는 면담하면서 우파 성향의 4.3유족회는 면담하지 않고 있는 것"이라는 주장이다.

    제주4‧3진상규명은 "제주4.3·연구유족회는 제주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 존재를 밝혀내 제주4.3바로잡기와 역사바로잡기에 매진하고 있는 애국유족회고, 제주4.3희생자유족회는 불량위패 정리에 소극적이며 여전히 불량위패에 참배를 올리고 있는 반애국적 유족회"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정 장관에 △제주4.3평화공원보다 제주충혼묘지를 찾아 호국영령들께 참배를 올릴 것 △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 척결을 공언한 대통령의 뜻에 맞춰 제주4.3정립·유족회를 먼저 면담할 것 등을 요구했다.

    "정종섭 장관이 박근혜 정부의 장관에 선택될 수 있었던 것은 정종섭 장관의 제주4.3에 대한 확고한 시각 때문이다.

    박근혜 정부는 제주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 정리, 제주4.3진상조사보고서의 왜곡 수정, 제주4.3평화기념관 전시물의 편향 수정 등을 공언한 바 있다.

    정종섭 장관은 이런 시대적 책무를 깨달아 하루빨리 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를 척결하고 제주4.3바로잡기에 매진하기를 촉구하는 바이다."

    ※ 제주4‧3진상규명국민모임 = 나라사랑실천운동. 남침땅굴을찾는사람들. 대한민국대청소500만야전군. 대한민국어버이연합. 대한민국정체성회복국민협의회(국제외교안보포럼. 대한민국경우회. 대한민국성우회.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대한민국지키기불교도총연합회. 자유수호국민연대. 자유시민연대. 자유총연맹. 한국미래포럼. 한미안보연구회 등 기타단체). 박정희바로알리기국민모임. 북한해방연합. 사단법인 건국이념보급회‧이승만포럼. 사단법인 실향민중앙협의회. 서북동지중앙회. 자유논객연합. 자유민주수호연합. 종북척결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