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나라당이 언론관련법을 비롯한 2월 쟁점법안 처리를 앞두고 본격적인 지방순회 홍보전에 돌입했다.

    지난 12일 경기도당 정책설명회를 시작으로 전날 대구와 대전시당에서 각각 신년하례회를 겸한 설명회를 개최한 한나라당은 15일 부산과, 인천, 충북, 충남, 전북, 경남 등 전국각지에서 동시다발로 설명회를 연다.

    한나라당은 또 16일엔 서울과 광주, 울산, 전남, 20일엔 강원과 경북, 22일엔 제주에서 신년하례회 겸 정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순회 설명회 일정은 지난 연말 쟁점법안 처리 과정에서 주요 법안에 대한 당 차원의 대국민 홍보가 부족했다는 지적이 안팎에서 끊이지 않자 기획된 것.

    여론전에서 민주당에 확연히 밀렸다는 비판이 당내에서부터 제기되자, 설 연휴를 앞두고 여론 반전에 나선 셈이다.

    민주당이 한달 일정으로 `MB악법 규탄 및 철회 촉구 결의대회'를 개최키로 한 것도 `맞불' 일정의 한 요인이 됐다.

    당장 박희태 대표와 홍준표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가 일정을 조절해가며 설명회에 돌아가며 참석키로 `올인' 방침을 정했다.

    이날 경남지역 정책설명회에 참석하는 박 대표는 행사에서 "야당은 별별 악선전으로 진실을 호도하고 국민을 기만해왔지만, 우리 여당과 정부는 품질에만 신경썼지 포장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며 그간 법안에 대한 홍보 부족을 인정할 것으로 전해졌다. 

    박 대표는 이어 "우리가 추진하려는 민생경제개혁 법안들은 경제를 살리고 서민 생활을 안정시키고 법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것"이라며 "세계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국민들의 부담과 고통을 덜어드리기 위해 한시바삐 처리해야 한다"며 2월 정기국회 법안 처리 필요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한나라당은 설명회에서 자체 제작한 `국회폭력동영상'을 상영하며, 연말 민주당의 국회 본회의장 및 상임위장 점거 및 대치 과정에서 물리적 충돌 상황을 알려 당론으로 추진중인 국회폭력방지법 제정 필요성도 홍보할 계획이다.

    한 당직자는 "이제까지는 국회에 묶여있는 바람에 당원 교육이 전혀 이뤄지지 않았지만, 지역구마다 당원 교육이 이뤄지면 설연휴를 맞아 당에서 추진하는 개혁법 필요성에 대한 공감 여론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회 대치 상황에서 민주당의 폭력 행위도 널리 알려 폭력방지법 제정 여론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서울=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