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화방지에 탁월한 회춘주스가 소개돼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된 MBN '황금알'의 '몸은 답을 알고 있다' 편에서는 뿌리채소로 만든 회춘주스의 효능과 레시피를 공개했다.

    황금알에 등장한 회춘주스는 우엉, 레드비트, 더덕 등으로 만들어 3대 뿌리채소가 주재료다. 회춘주스는 면역력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뿌리채소에 다량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사포닌 때문이다.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해소에도 도움되며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절하다.

    특히, 우리에겐 생소할 수 있는 레드비트는 서양에서 '젊음의 묘약'으로 불릴정도로 효과를 검증받은 식품이다. 레드비트는 폴리페놀이 토마토보다 8배나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우엉은 중풍과 감기에 효과적이며 더덕은 기관지 개선에 탁월하다.

    회춘주스 제조법은 데친 레드비트를 식초물로 데친 웅엉과 2대 1비율로 넣고 기호에 따라 꿀이나 요구르트를 첨가해 갈아마시면 된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서재걸 박사(대한자연치료의학회 회장)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회춘주스를 구입할 때는 당류 등 첨가물이 많이 들어간 것은 피하라"고 조언했다. 

    회춘주스의 효과가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나도 만들어 먹어야겠다", "맛은 별로 없어 보여", "레드비트라는 건 처음 알았네", "회춘주스 이번엔 정말 효과 좋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회춘주스, 사진= MBN '황금알' 방송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