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이하 4.3국민모임)과 애국단체가 6일 오후 정부서울청사 정문 앞에서 [제주4.3역사왜곡 중단]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좌편향된 제주4.3평화공원의 전시물에 대한 수정]과 [4.3사건의 가해자인 남로당 폭도들의 위패 철거] 등을 요구하며 담당부처인 [행정자치부 공무원들을 규탄]하는 한편, 4.3평화공원을 좌편향시킨 [4.3중앙위원들의 교체]를 촉구했다.

    이들 시민단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서에서 "지난해 3월 18일 정부가 제주 4.3 사건을 국가추념일로 지정한 것은 ▲4.3중앙위원·남로당 수괴급 불량위패 정리 ▲ 4.3평화공원 전시물 교체 ▲ 4.3정부보고서 수정 등을 부대조건으로 내걸었기 때문”이라며 “4.3추념일은 해마다 열리고 있지만 비정상의 정상화가 지켜지지 않고있는데 대해 박근혜 정부에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고 규탄했다.

    특히 지난 김대중 정부 당시 임명된 4.3중앙위원들이 남로당 폭도사령관의 위패를 4.3평화공원에 봉안한 것을 강력 비판하면서, "이들이 십여년이 넘는 기간 동안 중앙위원직을 유지하고 있는 것은 무사안일에 젖은 공무원들이 이들을 비호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일침했다.

    제주 4.3사건의 발단은 대한민국 건국을 방해할 목적으로, 북한의 지령을 받은 남로당이 철저히 계획한 ‘무장폭동’이었다는 것이 역사학자들의 중론이다. 나아가 이런 사실은 이미 역사적 사료와 증언 등을 통해 확인이 이뤄졌다. 김일성과 박헌영의 지시를 받은 남로당 제주도당 김달삼 외 400여명은 1948년 4월 3일, 제주도 내 12개 경찰지서를 습격하고 경찰관과 그 가족들을 무참히 살해했다. 당시 남로당 좌익폭도에게 살해된 희생자 중에는 10세 가량의 어린이도 포함돼 있었다.

    다음은 이날 단체가 발표한 성명서 전문이다.

    성명서 <박근혜 대통령님께 제주4.3의 정상화를 촉구합니다>

    ◆ 박근혜 정부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2014년 3월 18일, 제주4.3 국가추념일 지정은 4.3불량위패 정리, 4.3전시물 교체, 4.3정부보고서 수정 등을 부대조건으로 내걸고 국무회의를 통과하였습니다. 그러나 4.3추념일은 해마다 열리고 있지만 4.3비정상의 정상화는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는 박근혜 정부에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4.3중앙위원의 교체를 촉구합니다

    폭도사령관 등이 무고한 4.3희생자로 둔갑, 봉안되어 있는 것에 대해 대다수 국민들은 분노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4.3평화공원의 불량위패는 아직도 건재해 있습니다. 불량위패를 척결해야 할 4.3중앙위원들이 오히려 불량위패를 비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4.3중앙위원들은 김대중 정부에서 임명되어 불량위패를 양산한 불량위패 진설의 주역들입니다. 이들이 있는 한 4.3정상화는 요원하기만 합니다. 비정상의 4.3중앙위원들을 먼저 교체하여 주십시오.

    ◆ 4.3중앙위원회는 극좌적 친북 인사들로 채워져 있습니다

    4.3중앙위원으로 있는 강만길, 박재승, 서중석 등은 2009년 국가정상화추진위에서 발행한 '친북 반국가 행위자 인명사전'에 등재된 인물들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이승만과 박정희를 폄훼하는 '백년전쟁' 동영상을 만든 민족문제연구소의 핵심인물들입니다. 임문철은 정의구현사제단 소속으로 제주해군기지 반대운동 단체의 대표였고, 김삼웅은 친일인명사전으로 보수인사들을 공격하던 핵심 인물입니다.

    ◆ 행자부 복지부동 4.3공무원들을 물갈이하여 주십시오

    김대중 정부에서 임명된 4.3중앙위원들이 종신직처럼 지금까지 버티는 것은 무사안일, 개혁불만의 공무원들이 이들을 비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를 지향하는 박근혜 정부에 과거사 지원 부처가 웬 말입니까. 피동적이고 수구적인 공무원들이 대통령의 명령보다는 좌익세력에 부역하며 개혁에 저항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물갈이하여 주십시오.

    ◆ 약속이 지켜지지 않는다면 4.3추념일 지정은 취소되어야 합니다.

    부대조건 이행 약속이 지켜지지 않은 4.3추념일 지정은 무효입니다. 조건이 성취되지 않는다면 보수애국세력은 추념일 지정취소 운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며, 조건이 성취되기 전에 정치인이나 관료들이 4.3평화공원에 들러 참배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제주4.3은 콘크리트처럼 굳어 수구좌파적으로 기득권화 되어 있습니다. 4.3비정상의 정상화는 대통령님만이 할 수 있습니다. 대통령께서 직접 나서주십시오.

    2015. 7. 6.

    제주4.3사건진상규명국민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