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國공산당은 韓國을 동반자로 보지 않는다!

    그들에게 韓半島는 중국의 변경(邊境)으로 수복해야 할 領土일 뿐이다.

    김필재   

    ▲ “제국간(諸國間)의 상호 경제 관계 확대가 상호 이해와 평화를 추진한다고 하는 전제는
    역사적으로 증명된 사실이 아니다.” (사무엘 헌팅턴, 美하버드대 정치학 교수)

    ▲ “제(諸)정부의 외교 정책의 중대한 결정요인이 되는 것은 경제적 요소가 아니고, 군사적-정치적-민족적 요소인 경우가 많다.” (케네스 왈츠, 美국제정치학자)

    ▲ “중국은 미국이 세력을 펼치고 있는 지역에 자신들의 國益이 걸려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문제를 야기 시킬 것이다. 긍정적인 미래를 논하고 싶지만 국제정치란 본래 더럽고(nasty) 위험한(dangerous) 것이다.” ( 존 J. 미어샤이머, 美국제정치학자) 

    中國은 憲法에서 여전히 社會主義를 근본제도로 삼고 이 제도를 파괴하는 것을 일체 禁止하고 있다. 憲法을 근간으로 ‘理念的 접근’을 하면 중국이란 거대 집단의 실체가 보인다.

    지난 25년간 지속된 中國 경제의 高度成長은 정치적 自由化와 民主化로는 연결되지 못했다.
    (중국식 개혁-개방을 주장하는 일부 세력의 주장을 북한에 그대로 적용하면 조선노동당을 그대로 두자는 논리와 一脈相通한다. 즉, 북한지역의 中國化로 귀결될 것이다.)

    中國 역사는 人類의 普遍性을 인정한 적이 없다. 中國의 통치자들은 지난 2,500년간 法治主義, 權力分立, 言論의 自由, 司法權의 獨立, 기본적 人權의 존중 등의 ‘정치적 룰’(rule)을 한 번도 실천한 적이 없다. 공산당 一黨獨裁의 中國이 自由民主主義와 法治主義를 普遍的 가치로 받아들이는 것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기원전 221년부터 19세기 중엽까지 中國은 적어도 1,600년간 아시아 최강의 覇權國이었다.
    또 7세기 초부터 1830년경까지 약 1,200년간 中國 경제의 규모는 세계 최대였다.
    이 두 가지 사실은 中國人의 本心을 이해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

    즉, 13억의 中國人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 최강국이 되고 싶다’는 것이 자연스런 감정이다.
    이들에게 있어 韓半島는 중국의 변경(邊境)으로 수복해야 할 領土에 지나지 않는다.

    중국에는 약 8백여 개의 强制收容所(강제수용소)가 존재한다.
    이곳에 2~3백만 명의 인원이 수용되어 있다. 이 收監者들은 收容所에서 고문-살해되어도
    정부의 기록에 남지 않는다. 中國의 憲法과 刑法이 명시하고 있는 ‘인권보장’ 조항은
    애초부터 적용된 적이 없다.

    中國의 기업은 民間企業과 軍需企業의 차이가 없다. 

    지금 이 시간에도 民間企業 간판을 단 中國의 무수한 군수업체들이 북한과 이란에 核 관련 장치 및 미사일 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中國 공산당은 소위 ‘평화적 擡頭(대두)’라는 표현을 써가며 現 경제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다.

    북한을 넘어 韓半島 전역이 중화(中華)세력권에 편입되면, 우리의 모든 제도는 中國의 영향을
    받게 된다. 自由民主主義와 法治가 약화될 가능성이 높다.
    소위 中國에 대한 宥和政策, 多極化, 동아시아 공동체 건설, 6자 회담을 주장하는 이들은 모두
    2차 세계 대전 발발 전 독일의 나치즘에 대해 宥和政策을 주장하며 平和協定을 맺었던 것과 다름없다.

    中國 공산당의 勢力擴張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켜내는 유일한 방법은 대한민국 주도의 自由統一, 그리고 統一대한민국의 자체 核무장 이외에는 다른 길이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김필재(金泌材)/spooner1@hanmail.net/
    2011년 11월3일

    [책소개] 한반도에 드리운 중국의 그림자

  • ▲ 1951년 1월 서울을 점령한 중공군이 북한군과 어울려 중앙청 앞에서 춤을 추고 있다.
    ▲ 1951년 1월 서울을 점령한 중공군이 북한군과 어울려 중앙청 앞에서 춤을 추고 있다.
    소설가이자 경제평론가인 복거일(卜鉅一) 씨가 쓴《한반도에 드리운 중국의 그림자》라는 책을 읽고 있다. 대한민국이 가까운 장래에 미국의 영향력에서 떨어져 나와 中共의 속국(Finlandization)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이 책의 요지이다.
    총12장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책에서 記者의 눈을 끈 부분은 제6장(한반도의 지정학)이었다.
    놀랍게도 1950년 북한이 남침했을 당시 中共軍 출신의 조선인 병사들이 북한군의 3분의 1을
    차지했었다는 것이다. 
    이들 조선인 출신 중공군들은 ‘國共내전’에서 얻은 전투경험을 지녔고, 북한군의 놀랄 만한 전투력의 원천이었다. 이들 병사들은 뿔뿔이 흩어져 북한에 들어온 것이 아니라 조직적으로 북한군에 편입됐다. 실제로 북한군 5,6,7사단이 모두 중국에서 편성되어 뒤에 이름만 북한군 편제를 따랐다고 한다.
    놀라운 것은 북한군 5사단의 전신인 中共軍 164사단과 6사단의 전신인 中共軍 166사단이 1949년 7월에 편성되어 북한으로 들어왔다는 사실이다. 中共이 국가 수립을 선포한 날이 1949년 10월1일이었는데, 국가가 공식적으로 수립되기도 전에 中共은 한반도를 병탄하기 위해 북한을 돕고 있었던 것이다. 복거일 씨의 분석에 따르면 모택동을 비롯한 中共 지도부는 이미 1949년 말에 대만, 베트남, 한반도에서 미국과 대결한다는 방침을 세웠다고 한다.
    휴전 직전, 전선에 배치된 공산군은 中共軍 7개 군과 북한군 2개 군단이었다. 예비 병력은 중공군 11개 군과 북한군 1개 군단이었다. 
    중공군의 침입 뒤 공산군의 주력은 내내 中共軍 이었던 셈이다. 이런 상황은 한반도의 운명을 결정한 휴전회담을 실질적으로 미국과 中共 사이의 협상으로 만들었다. 리지웨이는 “공산주의자들의 수석대표는 북한 인민군의 참모장인 남일 중장이었다. 그러나 공산군 측의 실세는 분명히 中共 ‘지원군’의 참모장 해방(解方)장군이었다”고 회고했다.
    최근 북한의 김정은이 정전협정을 백지화한다는 성명을 냈다.
    정전협정 당사국은 미국, 中共, 그리고 북한이다. 즉 정전협정의 백지화에는 中共의 의지가 깔려 있다고 봐야 할 것이다. 북한의 對南 사이버 공격 패턴을 보면 中共에 의한 對美 사이버 공격이 발생 한 후 한국에서 해킹이 발생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이 반대의 경우도 발생).
    中共의 경우 미국과 재래식 전력으로는 전쟁수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이버 테러(비대칭 전력)를 자행하고 있다. 말로만 듣던 美中 패권전쟁이 사이버 상에서 시작된 것이다.
    점점 거세지는 中共의 자장(磁場)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려면, 대한민국을 포함한 자유진영은 中共에 맞서는 세력을 키워야 한다. 과거 핀란드가 그나마 생존할 수 있었던 것은 미국이 이끄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의 군사력이 러시아를 견제했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이 미국 및 일본과 긴밀히 협력해야 할 가장 근본적인 까닭이 바로 여기에 있다.
    자유진영은 ‘철의 장막’(Iron Curtain) 소련을 제거한 경험이 있다.
     이제는 ‘죽(竹)의 장막’을 제거할 차례이다.
     ‘제2의 냉전’은 이미 오래 전에 시작됐다. [조갑제닷컴=뉴데일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