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북대병원이 2년 연속 지역 최다 신장이식수술 건수를 기록했다. ⓒ경북대학교병원 제공
    ▲ 경북대병원이 2년 연속 지역 최다 신장이식수술 건수를 기록했다. ⓒ경북대학교병원 제공

    경북대병원 장기이식센터(센터장 외과 허승 교수)는 2014년 한 해 동안 90례의 신장이식 수술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발표된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의 2014년 장기이식통계연보 자료에 따르면, 이는 작년 한 해 동안 지방의 단일 병원으로서는 가장 많은 연간 이식 건수에 해당하는 것으로 2013년도에 이어 2014년에도 경북대병원이 지역 최다 신장이식 건수를 기록했다.

    병원은 향후 연간 100여건 이상의 신장이식 수술을 시행하는 빅5 병원 대열에 당당히 합류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병원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교차반응 양성 환자의 신장이식이나 혈액형 부적합 신장이식과 같은 고위험 신장이식을 안전하면서도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고령의 환자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신장이식을 시행해 현재까지도 우수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

    경대병원 장기이식센터장(허승 교수)은 “성공적인 이식수술은 섬세한 혈관수술 기술과 이식 후 거부반응을 예방하는 것이 핵심이며, 앞으로도 지역 만성신장질환 환자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