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지난 1일 ‘e-HRD(인적자원개발 : Human Resources Development) 시스템'을 공식 오픈, 직원들의 자기주도적인 경력개발관리를 지원한다.

    e-HRD시스템은 개인이 스스로 학습(self-development)하고 자연스럽게 역량 관리(self-control)가 가능하도록 구현된 웹기반의 인재육성 시스템으로, 에너지관리공단 직원들은 이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진단해 볼 수 있으며, 본인이 목표하는 전문가 유형을 설정하여 경력개발계획을 수립할 수 있고, 각 전문가 유형별로 성장 로드맵과 인증요건 등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공단은 e-HRD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말부터 5개월 동안 약 50여명의 공단 현업 실무자들이 직무분석 및 각 직무별 필요역량 도출을 통한 전문가 유형 설정 등 공단에 최적화된 인재육성 모델을 정립하고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 직접 참여하였으며, 베타테스트를 실시하여 시스템을 사전 검증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6월 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e-HRD 시스템을 활용한 역량진단 및 경력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선도해 나갈 전략적 녹색성장 전문 인재 육성을 실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