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달 27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열린 아시아나-에너지관리공단 환경업무 협약식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우측에서 두번째)과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우측에서 세번째)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데일리
    ▲ 지난달 27일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열린 아시아나-에너지관리공단 환경업무 협약식에서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우측에서 두번째)과 이태용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우측에서 세번째)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뉴데일리

    아시아나항공(대표 윤영두)과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은 27일 오전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 및 기후변화 대응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나항공과 에너지관리공단은 향후 △기후변화협약 관련 정책대응 및 CDM(Clean Development Mechanism : 청정개발체제) 사업발굴 △신 재생에너지 및 고효율기기 기술정보교류 및 적용방안검토 △온실가스 감축실천 프로그램 추진 및 교육홍보방안 공동 실행등 저탄소 녹색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환경보호 협조 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금번 협약은 환경보호를 위해 국내 최초로 정부기관과 민간기업간에 체결된 제3섹터 방식의 포괄적 업무협약으로 향후 녹색성장과 기후변화협약 대응에 있어 더욱 큰 시너지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환경경영을 아름다운 기업 7대 실천과제중 하나로 삼아 적극적인 환경보호활동을 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은 금번 협약에 앞서 임직원 출장시 회사가 적립한 탄소상쇄프로그램 적립금으로 에너지관리공단의 가평 꽃동네 태양광 발전시설 건설사업에 일조하였으며 올 4월에는 국내서비스업계로서는 최초로 환경부로부터 탄소성적표지인증을 받기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