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 파브 LED TV 8000시리즈.  ⓒ 뉴데일리
    ▲ 삼성 파브 LED TV 8000시리즈.  ⓒ 뉴데일리

    삼성전자가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WIS(World IT Show) 2009’에 최첨단 디지털 신제품을 출품, IT 강국을 이끄는 삼성의 브랜드 위상 강화에 나섰다.

    국내 최대 IT 통합 전문 전시회인 ‘WIS 2009’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글로벌 IT·통신업체들이 대거 참석했다.

    총 736㎡(223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대서양홀 중앙에 마련한 삼성전자는 TV, 모니터, 휴대폰, 프린터, PC, MP3 플레이어, 홈시어터 등 다양한 IT, AV 혁신 제품들을 선보였다.

    ‘ECO’, ‘B2B 솔루션’, ‘Design’ 등 테마별 특화 존(Zone) 마련해 차별화된 경험 제공

    특히 올해는 일반적인 제품 체험은 물론 ‘Eco’, ‘B2B 솔루션’, ‘Design’이란 주제에 맞는 테마별 특화 존(Zone)을 전체규모의 절반 가량 구성하는 등 관람객의 관심에 따라 차별화된 제품 경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친환경을 주제로 한 ‘Eco’ 코너에서는 전 세계적인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삼성전자가 추진 중인 전 과정 책임주의 정책 및 녹색경영 활동 소개와 다양한 친환경 혁신 제품을 출품했다.

    LED TV, 노트북 PC, 모니터 등 친환경 관련 글로벌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을 비롯해 태양광 충전 휴대폰, 바이오 플라스틱을 적용한 친환경 휴대폰 등 친환경 제품을 소개했다.

    또한 ‘B2B 솔루션’ 코너에서는 사무실, 호텔, 쇼핑몰, 레스토랑 등 실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 삼성전자의 통합 솔루션 기술력을 이해하기 쉽도록 보여 주고 있다.

    ‘Design’ 코너에서는 TV, 모니터, AV 제품에 적용되고 있는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기술력과 세계 유명 디자이너와 협업으로 탄생된 휴대폰, 노트북 PC 등을 함께 선보였다.

    LED TV 부스 전면에 내세운 ‘와우 기념비(WOW Monument)’ 관람객 시선 집중

  • ▲ 핑거슬림 PDP TV PDP 850.  ⓒ 뉴데일리
    ▲ 핑거슬림 PDP TV PDP 850.  ⓒ 뉴데일리

    특히 삼성전자는 올해 TV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제시한 LED TV 를 부스 전면에 내세운 ‘와우 기념비(WOW Monument)’와 함께 240Hz LCD TV(LCD 750), 초슬림 PDP TV(PDP 850) 등 4년 연속 세계 TV 1위 신화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 제품을 대거 출품했다.

    삼성 LED TV는 기존 LCD TV에서 단순히 광원만 LED로 바꾼 것이 아니라 실물처럼 생생한 컬러, 메가(Mega) 명암비, 깊이 있는 블랙 등 초고화질을 기본으로 29mm대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유해물질 사용을 최소화하고 기존 LCD TV 대비 소비전력이 40% 이상 낮은 초절전 친환경 TV다.

    삼성 LED TV는 무선 PC 불러오기, USB 동영상, 인터넷 TV, 콘텐츠 라이브러리 기능 등으로 고객에게 확실히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한다.

    글로벌 모니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Real 120Hz 모니터 등 B2C 제품과 디지털 공공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세계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유감없이 선보이는 공공 장소용 대형 모니터와 솔루션 제품을 비롯해 네트워크 모니터, 호텔 TV 등 B2B 전문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전시했다.

    울트라 햅틱, 연아의 햅틱 등 IT·AV 신제품 출품

    휴대폰은 상반기 전략제품인 ‘울트라 햅틱’을 비롯해 슬림한 미니 디자인에 블로그처럼 편집 가능한 ‘연아의 햅틱’ 등 다양한 휴대폰을 전시했다.

    ‘울트라 햅틱’은 전면 풀터치스크린과 슬라이드 키패드를 동시 탑재한 하이브리드 디자인으로 사용편의성을 극대화한 글로벌 전략 휴대폰으로, 2.8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자연색에 가까운 화질을 제공한다.

    또한 800만 화소 카메라에 오토포커스, 손떨림 보정, 자동 촬영 등 고급 디지털 카메라 기능과 함께 지상파 DMB, 3D UI 등 다양한 기능을 자랑한다.

    국내 컬러레이저 1위, 유럽, CIS 컬러레이저 복합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는 세계 최소형 무선 컬러레이저 프린터 등 개인용 프린터 제품에서 초고속 디지털 복합기 멀티익스프레스 시리즈 등 기업용 제품까지 컬러 레이저 풀라인업을 소개한다.

    또한 출력물의 컬러 설정을 맘대로 조정 가능한 소프트웨어인 이지 컬러 매니저(easy color manager) 프로그램도 선보이며 프린팅 제품, 소프트웨어, 솔루션까지 한자리에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나오토 후카사와가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됐던 미니노트북 ‘N310’도 이번 전시회에서 파격적인 색상과 편안한 촉감의 소재, 부드러운 곡선의 외관 등으로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 밖에도 햅틱 MP3 플레이어 ‘P3’, 크리스털 로즈 디자인의 디지털액자, 세계에서 가장 얇은 블루레이 플레이어, 벽에 걸 수 있는 세계 최초 사운드바 타입 블루레이 일체형 홈시터어, 초소형 포켓 프로젝터, 세계 최고 해상도의 지능형 CCTV 카메라 등 다양한 신제품들도 함께 전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