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로드 모네부터 폴 고갱, 빈센트 반 고흐까지 만날 수 있는 '인상주의: 예술을 넘어선 예술(Impressionism: Art beyond Art)'이 27일 용산전쟁기념관에서 열린다.

    '인상주의: 예술을 넘어선 예술'은 지난 12월에 서울과 대전에 연이어 오픈한 인상주의 거장과 함께하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의 특별 전시다. 모네와 함께 활동한 화가와 그에게서 영향을 받은 작가들의 이야기가 추가 편성돼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의 날'을 기념해 선보인다.  

    컨버전스 아트로 만나는 '모네, 빛을 그리다 展'은 작품뿐만 아니라 모네의 일상을 전시장 안에 설치된 다양한 소품 연출로 엿볼 수 있다. 그 중 '모네의 식탁'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모네는 미식가이면서 그만의 조리법이 담긴 노트가 6권이 있을 정도로 요리에 관심이 많았고 오귀스트 르누아르, 에두아르 마네 등과 함께 모여 먹기를 즐겼다. 그의 식탁에서 작품세계를 나누었던 동시대 예술가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바로 '인상주의: 예술을 넘어선 예술'이다. 

    모네의 작품은 물론 에두아르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 오귀스트 르누아르 '피아노를 치는 소녀들', 에드가 드가 '발레 수업', 폴 세잔 '초상화', 폴 고갱 '타히티의 연인들', 빈센트 반 고흐 '까마귀가 있는 밀밭' 등 동시대 예술가들의 화풍을 엿볼 수 있다.

    본다빈치 김려원 대표는 "'모네, 빛을 그리다展'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에 대한 보답으로 인상주의展을 준비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티켓 가격을 50% 할인하며, 이날 오후 4시 특별 도슨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본다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