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 사건 연루자와 이름 같은 연예인, 일제히 발끈

  • 최근 검찰로부터 약식기소 처분을 받은 성매매·성매수자 6명의 명단이 유포된 가운데, 해당 피고인들과 동일한 성명의 연예인들이 졸지에 '성매매 여성'들로 오인받고 있어 파문이 일고 있다.

    일단 배우 박정윤와 이민지는 소속사와 개인 트위터를 통해 자신들은 이번 사건과 무관함을 밝힌 상태.

    특히 박정윤의 소속사는 "각종 온라인, SNS를 통해서 유포되고 있는 성매매 인물은 저희 소속배우 박정윤씨가 아닌 동명이인의 다른 분"이라며 "따라서 저희 배우와 관련된 악성루머를 무차별적으로 배포할 경우엔 자료 수집을 통해 처벌을 요청할 예정"이라는 경고의 메시지를 보냈다.

    또 다른 동명이인인 미스코리아 출신 이민지(사진)씨 측도 공개 해명에 나섰다. 이씨는 해당 찌라시에 '실명'과 '대표 이력(2015 미코 진)'이 적혀 있어 직접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 상황.

    이와 관련, 미스코리아 조직위원회는 24일 크나큰 타격을 입은 이씨를 대신해 '2015 미스코리아 진 이민지 씨 악성 루머 관련 공식입장'이라는 제목의 해명글을 올렸다.

    조직위는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빠르게 유포된 2015 미스코리아 진 이민지 씨에 대한 근거 없는 악성루머는 사실 무근"이라며 "해당 악성 루머에 포함된 이민지 씨는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와는 동명이인의 개별 인물"이라고 밝혔다.

    조직위는 "이민지 씨 관련 내용들이 명백한 허위 사실임에도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 돼 유감"이라며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 지속적으로 유포 확대 재생산 하는 행위에 대해 경, 검찰에 엄중한 처벌을 요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2015 미스코리아 진 이민지 씨 악성 루머 관련 미스코리아 조직위원회 공식 입장.

    안녕하세요, 미스코리아조직위원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최근 온라인 및 SNS,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빠르게 유포된 2015 미스코리아 진 이민지 씨에 대한 근거 없는 악성루머는 사실 무근임을 밝힙니다.  

    해당 악성 루머에 포함된 이민지 씨는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와는 동명이인의 개별 인물임을 밝히며, 현재 유포되고 있는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와 관련된 내용들이 명백한 허위 사실임에도 불구하고 불특정 다수에게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이번 사건으로 유포된 글은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가 된 것은 물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되며, 이를 지속적으로 유포/확대 재생산 하는 행위에 대해서 어떠한 협의나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으로 경, 검찰에 엄중한 처벌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해당 사건과 관련이 없는 미스코리아 이민지 씨가 더 이상 무분별한 루머에 희생당하는 일이 없도록 많은 분들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6. 03. 24.
    (주)한주이앤엠 미스코리아조직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