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동근이 독특한 육아법을 선보이며 새로운 '슈퍼맨'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1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 128회 '우리 아이 사용 설명서'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본격적으로 육아 전선에 뛰어든 양동근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양동근은 '슈퍼맨'의 하루가 시작되자 아이들이 깨지 않기를 바라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하지만 양동근은 딸 조이가 일어나자 언제 그랬냐는 듯 자신의 품에 조이를 안고 딸 바보 미소를 지었다.

    양동근은 조이와 아침 인사로 랩을 주고받는 그만의 힙합 육아법으로 눈길을 끌었다. 양동근이 조이의 손에 장난감 마이크를 쥐어주곤 "넌 MC 망치", "마이크를 씹어 먹어버려"라며 아침부터 힙합 부녀만의 찰떡 케미를 드러낸 것.

    특히 조이가 흥이 나는지 "예~"라고 응답하며 옹알이 랩을 하자 양동근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양동근은 "제 피를 조금 물려받은 것 같네요"라며 입가의 미소를 숨기지 못하며 영락없는 딸 바보임을 증명했다. 

    또, 양동근은 야무지게 아들 준서의 어린이집 등원을 준비해 관심을 모았다. 준서가 세수를 거부하며 도망가자 양동근은 의미심장한 표정을 짓더니 자신만의 필살기가 있다는 듯 물티슈로 준서의 얼굴을 닦아줘 웃음을 유발했다. 

    이후 양동근은 아침밥 먹이기까지 순조롭게 해내며 등원 준비에 스피드를 올렸다. 한가해진 양동근은 딸을 안고 집 근처 공원으로 산책을 나갔다. 그는 그루브를 듬뿍 담은 발걸음 뿐만 아니라 말끝마다 라임을 살리는 힙합 대화법에 콧노래까지 불러 시청자들의 흥을 돋았다.

    하루 동안의 육아를 마친 양동근은 "내가 힘들 수 있다는 게 좋다. 내가 (육아를) 더 하려고 했으면 충분히 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그걸 안 하고 살았구나. 많이 생각했다. 아이한테 잘 해주는 DNA가 없는 것 같지만 아이를 위해서 변화하려고 용쓰는 아빠면 괜찮을 것 같다"고 다짐했다.

    한편,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에 방송된다.

    ['슈퍼맨이 돌아왔다' 양동근, 사진=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