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산업체 CEO 간담회 모습.ⓒ방사청
    ▲ 방산업체 CEO 간담회 모습.ⓒ방사청

    방위사업청은 4일 서울 공군회관에서 한화테크윈, LIG넥스원, 연합정밀 등 24개 주요 방산업체 CEO를 초청해 방산정책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간담회는 튼튼한 국방과 국가경제에 기여하는 방위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정부 정책을 설명하고 방산업체의 의견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하여 개최됐다.

    이날 방위사업청은 사업추진, 품질관리, 방산지원 분야의 2016년 주요 제도개선 내용과 지난해 방산업계 건의를 통해 개선된 사항을 소개하였으며, 지역 간담회 및 방산업체 현장방문을 통해 수렴한 의견들을 충분한 검토를 통해 방산정책에 반영할 것임을 약속하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방산업체 CEO들은 방위산업에 대한 국민신뢰 회복이 중요하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청렴한 방위산업을 만들기 위하여 방산업계도 적극 동참하기로 하는 한편, 방위산업 현장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수출 확대와 지속 성장으로 방위산업이 창조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였다.

    이날 간담회를 주관한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은 “방위사업 비리로 인해 국민으로부터 많은 비판과 전면적인 쇄신을 요구받고 있다”면서, “방위사업청과 방산업체가 긴밀한 협력관계가 요구되는 동반자임을 인식하고 공동의 노력으로 국민 모두에게 다시 신뢰받는 방위산업으로 거듭나자”고 당부했다.

    이번 행사는 사천, 대전, 부산·울산지역 간담회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개최되는 방산업체 간담회이며, 앞으로도 방위사업청은 지속적인 간담회 개최와 방산현장 토론회를 통하여 정부와 방산업체간의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방위산업의 지속성장을 견인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