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선수 이종성(24·수원 삼성)이 경기 중 '대선배' 이동국(37·전북)을 밀쳐 넘어뜨려 파문이 일고 있다.

    지난 1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6 전북 vs 수원 경기에 출전한 이종성은 후반 26분경 양팀 선수들끼리 맞붙은 상황에서 이를 말리려는 이동국을 거칠게 밀치는 행동을 저질렀다.

    이동국이 넘어지는 장면이 고스란히 방송 중계 카메라에 잡히자 축구팬들은 "까마득한 후배가 선배를 밀어버렸다"며 극도의 분노를 표출했다. 특히 이동국은 시비가 붙은 당사자도 아니었고, 후배들의 싸움을 말리려했다는 점에서 이동국을 거칠게 밀어낸 이종성에게 모든 '비난의 화살'이 쏠리는 분위기였다.

    경기 직후 악플이 쏟아지자 이종성은 19일 자신의 SNS 계정에 사과문을 올리며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종성은 "그날 프리킥 상황에서 조나탄 선수와 김신욱 선수의 충돌이 있었고 다른 선수들과 말리러 가는 도중 누군가 뒤에서 저를 밀었다"면서 "반사적으로 팔과 몸으로 바로 밀었는데 돌아보니 이동국 선배님이 넘어지신 걸 봤다"고 당시의 상황을 묘사했다.

    이종성은 "바로 가서 죄송하다고 말씀드린 후 일으켜 세워드리려 했으나 바로 일어서지 못하셔서 조금 상황이 정리된 후 다시 가서 '죄송합니다'라고 정중하게 사과드렸다"고 해명했다.

    이종성은 "경기에 몰입하다보니 감정 조절에 미흡한 모습을 보였다"며 "깊이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앞으로 성숙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사진 = 네이버스포츠 동영상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