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을 우리와 억지로 연결시키려는 비열한 테러 행위…박근혜는 더한 종북”
  • "남조선 정부가 우리에게 '북한인권결의안'을 어떻게 할지 물어온 적은 없다. 내가 보장한다!" 北대남선전기구 '조평통'은 2007년 11월 한국 정부가 자기네에게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의견을 물어온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北선전매체 화면캡쳐
    ▲ "남조선 정부가 우리에게 '북한인권결의안'을 어떻게 할지 물어온 적은 없다. 내가 보장한다!" 北대남선전기구 '조평통'은 2007년 11월 한국 정부가 자기네에게 '북한인권결의안'에 대한 의견을 물어온 적이 없다고 주장했다. ⓒ北선전매체 화면캡쳐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2007년 유엔 북한인권결의안 기권, 북한 승인’ 논란과 관련해 북한이 처음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북한의 입장 발표는 그들 편을 드는 정치인들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北선전매체 ‘조선중앙통신’은 24일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 대답이라며, “2007년 남측은 우리에게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의견을 문의한 적도, 기권하겠다는 입장을 알려온 적도 없다”고 주장했다.

    北‘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최근 송민순 前외교통상부 장관이 회고록에서 밝힌 내용으로 새누리당이 문제 삼는 것을 가리키며,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을 우리와 억지로 연결시켜 ‘종북’ 세력으로 몰아대는 비열한 정치 테러 행위”라고 비난했다.

    北‘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저들의 재집권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박근혜 역도의 특대형 부정부패 행위에 쏠린 여론의 화살을 딴 데로 돌려 날로 심화되는 통치 위기를 수습해 보려는 또 하나의 비열한 모략 소동”이라고 새누리당과 청와대를 싸잡아 비난하기도 했다.

    北‘조국평화통일위원회’의 비방은 ‘기-승-전-朴대통령’ 식으로 이어졌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의 2002년 5월 방북을 거론하면서 “평양에 찾아와 눈물까지 흘리며 민족의 번영과 통일에 이바지하겠다고 머리를 조아리면서 거듭 다짐했던 박근혜의 행동은 그보다 더한 ‘종북’이고 ‘국기문란’”이라고 비난했다.

    北‘조국평화통일위원회’가 나서 송민순 前외교통상부 장관이 회고록에서 밝힌 내용을 부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지만 북한 측의 ‘반박’이 한쪽 편을 일방적으로 들고 있다는 점 때문에 국내 여론에는 별 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김정은이 권력을 차지한 뒤 이어진 대남도발과 온갖 비난비방 때문에 한국 사회에서 북한을 신뢰하지 않는 분위기가 팽배한 이때, 북한 측이 ‘더불어 민주당’의 주요 인사들 편을 드는 것은 역효과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