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권수장이 당선되면 대한민국 살리는 시대정신에 부합하지 않아"
  • ▲ 국민의당 김영환 사무총장.ⓒ이종현 기자
    ▲ 국민의당 김영환 사무총장.ⓒ이종현 기자

    김영환 국민의당 사무총장은 24일 대권 도전에 나선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와 관련, (문 전 대표의 당선은) 나라를 망치는 정권교체"라고 말했다.

    김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표는 민주당의 실질적인 대선후보로 돼 있는데, 그 정당이 친노 패권주의라든지 계파정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김 사무총장은 "계파 패권주의에 올라앉아 있는 대통령 후보가 정권교체를 하게 됐을 때 그것이 대한민국을 살리고 정치를 바꾸는 그런 시대정신에 부합하느냐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다"며 "그래서 더불어민주당의 문재인 후보의 당선이라는 것이 정치 개혁에 부합되지 않는다"고 문 대표 자질론에 거듭 의문을 제기했다.

    그는 또 "계파정치가 없어지지 않고서는 나라가 한 발짝도 나갈 수 없다. 그런 면에서 문재인 대표는 그동안 친노를 대표하는 친노세력, 운동권 세력, 이것이 대표되는 정당이기 때문에 무조건 야권통합해서 단일화해야 한다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전날 김 사무총장은 이른바 '북한 결재' 논란에 대한 문 전 대표의 오락가락 해명에 대해 "정치인의 말이 수시로 바뀌고 무책임한 책임회피나 모르쇠로 일관하는 것은 절대로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이번 문제는 종북 논란이나 색깔론과는 다른 진실의 문제다. 검증과 진실 규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