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엔 노무현 정부 배우라고 큰소리치더니, 기억 안난다고 말 바꿔"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북결재 사건'에 분명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문재인 전 대표를 거듭 비판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대북결재 사건'에 분명한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는 문재인 전 대표를 거듭 비판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송민순 회고록을 둘러싼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의 해명이 오락가락하는 가운데,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문 전 대표를 향해 "북한에 (UN북한인권법결의안을 찬성할지 여부를) 물어봤는지 여부만 답하면 된다"고 비판했다.

    김진태 의원은 24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제 文(문재인 전 대표)은 자신감을 가지고 부인하지 않을까?"라는 글을 올리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 글에서 "당초 문재인 전 대표는 회고록에 대해 노무현 정부를 배우라고 큰소리치며 사실상 인정했다"면서 "그러다 기억이 안 난다고 말을 바꿨다"고 꼬집었다.

    이어 "그런데 오늘 북한에서 '남측이 물어본 적 없다'고 했다"면서 "어디로 튈지 몰랐던 북한의 '결재'가 났으니, 이제 문재인 전 대표는 자신감을 가지고 부인하지 않을까"라고 언급했다.

    김진태 의원이 가리키는 북한의 '결재'는 주체 105년 10월 23일에 나온 '로동신문'을 인용한 것이다. 조국평화통일위원회 대변인 명의로 올라온 이 글에서 대변인은 "명백히 말하건대 당시 남측은 우리 쪽에 그 무슨 '인권결의안'과 관련한 의견을 문의한 적도, 기권하겠다는 립장을 알려온 적도 없다"고 말했다.

    또한 "새누리당을 비롯한 보수패당이 이전 로무현정부가 우리와 내통하였다는 터무니없는 나발을 불어대며 야당을 종북세력으로 몰아대고 있다"면서 "박근혜 역도의 특대형 부정부패행위에 쏠린 여론의 화살을 딴 데로 돌려 날로 심화되는 통치위기를 수습해보려는 또 하나의 비렬한 모략소동에 지나지 않는다"고 강변했다.

    신문은 박정희 전 대통령에 대한 강한 반감을 드러냈다. "박정희 역도의 집권 시기부터 기회가 있을 때마다 우리에게 손을 내밀며 비굴하게 놀아댔을 뿐 아니라 남조선 인민들의 눈을 피해 뒤골방에서 미국의 '사드'배치를 밀약했다"고 했다.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동족을 모해하는 '반공화국 인권결의안'을 지지하지 않은 것이 종북이고 국기 문란이라면 평양에 찾아와 눈물까지 흘리며 민족의 번영과 통일에 이바지하겠다고 머리를 조아리면서 거듭 다짐하였던 박근혜의 행동은 그보다 더한 종북이고 국기 문란으로 되어야 하지 않겠느냐"는 궤변도 늘어놨다.

    이처럼 '로동신문'은 기초적 사실관계까지 왜곡해가면서까지 문재인 전 대표를 적극적으로 옹호하기에 바빴다. 한편 박정희 전 대통령과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놀아났다', '머리를 조아렸다'는 말까지 지어내 공격했다. 이를 두고 북한이 남남갈등을 획책하고자 하는 의도라는 비판이 제기됐다.

  • 김 의원은
    ▲ 김 의원은 "어디로 튈지 몰랐던 북한의 결재가 났다"면서 "이제 문재인 전 대표가 자신감을 가지고 부인하지 않겠느냐"고 반문했다. ⓒ페이스북 화면 캡처

    김 의원은 이에 대해 "문 전 대표는 (처음에 큰소리치다가) 사태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자 기억이 안 난다고 말을 바꿨다"면서 "북에 물어보진 않았다고 부인하고 싶었지만, 송민순도 있고 북한도 어떻게 나올지 모르니 그럴 수도 없는 처지였다"고 설명했다.

    문 전 대표를 향해서는 "다른 말씀 마시고 북에 물어본 일이 있는지나 대답하라. 자기가 처음에 찬성했는지, 기권 방침이 11월 16일에 됐는지 11월 20일에 됐는지, 기억이 안 나는지 우린 관심이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송민순 전 외교통일부 장관은 문재인 전 대표에 "본인이 취한 조치에 대한 자신의 기억과 기록을 재차 확인해 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정쟁의 발단은 11월 20일 저녁 싱가포르 대통령 숙소에서 남북채널로 확인한 북측 반응을 백종천 안보실장이 대통령에 보고하고, 대통령이 결정을 내리는 상황에 관한 것"이라며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당시 관계자들로 하여금 기억과 기록을 검토하게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본다"고 완곡하게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