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지도부 사퇴 먼저…비대위 인선 등은 '나중 문제'로 선 그어
  • 새누리당 소속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일 김병준 총리가 임명된 직후 본지와의 통화에서 "중립은 맞지만 거국은 아니다"라면서 "국민들은 미진하다 볼 것"이라고 말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소속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2일 김병준 총리가 임명된 직후 본지와의 통화에서 "중립은 맞지만 거국은 아니다"라면서 "국민들은 미진하다 볼 것"이라고 말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김병준 총리 지명에 대해 "다들 미진하다고 볼 것"이라고 말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2일 김병준 총리 임명 직후〈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중립은 맞지만, 거국은 아니다"라면서 "합의는 아니더라도 일정한 협의는 필요했다고 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전 지사는 '최순실 사태'가 불거짐에 따라 당초 거국중립내각이 필요하다고 주장한 바 있다.총리가 인선됨에 따라 당도 이에 발맞춰야 하지 않겠냐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는 "아직은 현 지도부가 버티기로 일관하고 있으니 때가 아니라 본다"면서 "지도부 사퇴가 먼저"라고 못 박았다.

    김 전 지사는 지난 1일 김무성·남경필·오세훈·원희룡 등 대권 주자와 함께 '최순실 사태'의 향후 대응책에 대해 논의하면서 당 지도부 사퇴를 요구했다. 사태 해결까지 더 자주 회동하면서 의견을 공유하기로 합의했다.

    그는 "(현재는) 그런 모임이나 의원총회 등 각종 다양한 당내 모임이 매일 있어야 할 만큼 비상시국이라고 본다"면서 "참석할 수 있는 모임에는 다 참석해야 한다. 가능한 한 모임은 자주 가질 생각"이라고 언급했다.

    다만 그는 역할이 맡겨지면 맡으실 것이냐는 질문에는 "어떤 역할인지 봐야 한다. 뭔지도 모르고 어떻게 한다 안 한다 하느냐"고 답했다.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는 같은날 MBC 라디오〈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최순실 사태에 대한 수습책으로 "최순실 특별법을 만들어 남김없이 수사하고 부정 축재한 재산을 국고에 환수, 몰수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아울러 "여야합의로 고위공직자 비리수사처 법이 제정돼야 한다고 본다"면서 '공수처 신설'을 재발방지 해법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