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협 "조직적 마타도어 배후세력 철저 색출" 주장, 조국 교수도 가세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이종현 기자
    ▲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이종현 기자

    부산 엘시티(LCT) 비리 사건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 측이 극도로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김경협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7일 엘시티 비리에 문 전 대표가 연루됐다는 설이 나도는 것에 대해 "청와대에 쏟아지는 화살을 민주당과 대선후보로 돌리려는 작전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김경협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현재 SNS에서 민주당과 우리 당 유력 대선후보에 대한 조직적 마타도어가 유포되고 있다"며 "작성자는 물론 유포자와 배후세력을 철저하게 색출해 법적으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문재인 전 대표의 대변인 격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은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은 저열한 음모와 협잡으로 거대한 민심의 파도를 피할 수 있는 그런 국면이 아니다. 참 안쓰럽기 짝이 없다"며 음모론을 폈다.

    김경수 의원은 이날 박근혜 대통령이 엘시티 비리 사건에 연루된 자들을 엄단할 것을지시한 데 대해선 "엘시티 비리 의혹,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단하라는 명령은 우리가 할 얘기"라며 "대통령이나 청와대가 무슨 염치로 그 얘기를 하는지 헛웃음만 나온다"라고 말했다.



  • 친문(친문재인)계 훈수 전문 인사인 조국 서울대 교수도 자신의 트위터에 "헌정문란 피의자 박근혜씨가 '엘시티' 사건 엄단 지시를 내리니, 극우망종들이 이를 야권 대선후보로 연결시키는 허위사실을 유포한다"며 "손발이 착착 맞는다"고 주장했다.

    정치권 안팎에선 문재인 전 대표 측이 지나치게 과민 반응을 보인다는 지적이 나왔다.

    여권 관계자는 "지금 불똥이 어디로 튈지 몰라 다들 촉각을 곤두세우는 분위기"라면서도 "켕기는 게 없다면 차분히 수사결과를 지켜보면 될 일이지 벌써부터 '음모-협작' 등의 단어를 써가며 과도하게 반응할 일은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 측은 근거 없는 흑색 선전에 대한 엄정한 조치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문 전 대표의 연루 의혹을 유포한 네티즌들을 법적 조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