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자는?… 당 차원에서 '수사 의뢰'인터넷 커뮤니티 회원들, 장난 문자 보내고 인증샷 행렬
  •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인터넷상에 유출된 가운데, 지난 1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항의 문자'를 받은 새누리당 의원이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인터넷상에 유출된 가운데, 지난 1일 열린 국회 본회의에서 '항의 문자'를 받은 새누리당 의원이 내용을 확인하고 있다.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인터넷상에 유출된 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의원들에게 욕이나 협박성 문자를 보낸 후 인증 댓글을 남기는 도를 넘은 행태를 보이고 있어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1일 오후 4시경 '의원실에 전화 안 되면 해보시오 : 새누리당 의원들 폰번호 털렸구랴. ㅋㅋㅋㅋ'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새누리당 20대 국회 의원 당선자 연락처'라는 소제목으로 지역구로 나뉜 새누리당 의원들의 개인 휴대전화 번호가 공개돼 있었다.

    글이 게재된 후 몇 시간 만에 조회수가 4만건을 넘고, 수천개의 댓글이 달리는 등 커뮤니티 회원들의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문제는 회원들이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박근혜 탄핵해' '새누리당 해체' '나 최순실인데 근혜 탄핵해' 등의 항의성 문자는 물론, 음란성 문자도 서슴없이 보내는 등 메시지를 보내고 사진을 찍어 이른바 ‘인증샷’을 올리는 풍경이 연출된 것.

  •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인터넷상에 유출된 가운데,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회원들이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고 이른바 '인증샷'을 찍어 댓글을 달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캡쳐
    ▲ 새누리당 의원들의 휴대전화 번호가 인터넷상에 유출된 가운데,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회원들이 새누리당 의원들에게 문자를 보내고 이른바 '인증샷'을 찍어 댓글을 달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캡쳐
    한 회원은 새누리당 의원들 여러명을 카카오톡 채팅방에 초대해 박근혜 대통령 탄핵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라고 했다.

    현재 새누리당 의원들은 개인정보의 유출로 수십 통의 협박성 전화와 항의 문자를 받고 있어 업무를 제대로 할 수 없다고 호소하고 있다.

    정치권 관계자는 "국회 본희의장에서도 항의 문자나 전화가 이어져 전화기를 꺼놓거나, 곤욕을 치르는 의원들이 속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당 관계자에 따르면 새누리당 일부 의원실은 의원실 차원에서 고발 조치를 취하고 있고, 당 차원에서는 '영등포 경찰서'에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의원실 관계자는 "하루만에 문자만 100여통이 넘게 왔다. ‘국민을 개, 돼지로 아느냐’, ‘다음에 떨어뜨리겠다’ 등 협박성 문자가 오고 있다. 전화도 많이 온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