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격투기 도전 나선 김보성, '눈 부상'으로 아쉽게 석패

  • 역시 의리의 사나이였다. 예상치 못한 눈 부상으로 경기를 포기한 김보성(50)은 경기 직후 소감을 묻는 질문에 "그래도 끝까지 의리를 외치고 싶다"며 "의리!"라고 말해 관중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종합격투기 선수로 변신한 김보성은 10일 오후 11시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로드FC 035 웰터급 경기에서 일본의 콘도 테츠오(48)에게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이날 김보성은 콘도 테츠오의 암바 공격을 빠져나오는 등 놀라운 경기력을 선보였으나, 콘도의 오른손 공격으로 오른쪽 눈에 경미한 부상을 입으면서 경기를 포기하고 말았다.

    김보성은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고 싶었는데 (렌즈를 낀)오른쪽 눈을 맞는 바람에 갑자기 눈이 안보여 당황했다"며 "순간 오른쪽 눈까지 실명하나 그런 생각이 들었다"고 토로했다.

    김보성은 재대결 의사를 밝힌 콘도 테츠오에게 "(자신 역시) 재대결할 의향이 있다"며 "국민 여러분께 정말 보답하고 싶었는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다음은 김보성이 밝힌 경기 소감 전문.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용기와 힘을 주고 싶었는데 오른쪽 눈을 맞는 바람에 갑자기 눈이 안보이더라고요. 순간 오른쪽 눈까지 실명하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콘도 테츠오 선수가 그라운드만 좋은 게 아니라 펀치력도 꽤 있는 선수고, 격투기에 대한 벽을 절감했습니다.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서 온몸을 던지고 싶었는데 패배해서 죄송합니다.

    얼마든지 콘도 테츠오 선수에게 다시 재도전할 의사가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정말 보답하고 싶었는데,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정말 이렇게 와주신 관객 여러분, 시청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 정말 죄송합니다. 그래도 끝까지 의리를 외치고 싶습니다. 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