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 전문가' 자처한 하태경, 공안 검사 김진태에 "종북 피해망상증"비난하자…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이 JTBC의 〈썰전〉에서 자신을 비판한 하태경 의원에 대해 "금 간 병에 새 포도주가 잘 담기려나 걱정"이라고 되받아쳤다.

    김진태 의원은 23일 SNS를 통해 한 언론사의 링크를 담으면서 "하태경이 저를 자꾸 언급한다. 떠날 땐 말 없이"라고 적었다.

    이어 "새살림을 차리려면 저 열등감 폭발을 고쳐야 할 텐데"라고 했다.

    김 의원이 링크한 기사는 하태경 의원이 지난 22일 JTBC의〈썰전〉에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함께 출연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여기에서 하 의원은 같은 당 김진태 의원에 대해 "종북 피해망상증"이라고 공격했다.

    하 의원은 "새누리당 내에서 종북 전문가 하면 하태경과 김진태가 있다"면서 "김 의원은 공안검사고 저는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조사를 받았던 사람"이라고 설명했다.

    나아가 "그런데 당시에 피의자 입장에서 조사를 받다 보면 공안검사들은 참 모르는데 열심히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김진태 의원도 요즘 보면 참 뭘 모르는데 열심히 한다"고 주장했다.

  •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 ⓒ김진태 의원 페이스북 화면 캡처

    하태경 의원은 전향 주사파(북한 김일성의 주체사상을 추종하는 좌파 운동권 중 민족해방계열)로 한 때 국가보안법에 따라 조사를 받을 정도로 종북 성향의 사람들과 가깝게 지냈다. 이에 따라 김진태 의원이 종북에 대해서는 자신보다 더 잘 알 수 없는데도 함부로 종북세력을 언급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그는 "김 의원의 진영 인식을 보면 정치적으로 반대파는 다 종북세력이거나 종북세력의 선동에 놀아난 사람들로 본다"면서 "이번 촛불의 특징은 보수가 보수에 저항했다는 점이다. 건강한 보수까지도 종북으로 몰아대는 건 병적 수준"이라고 했다.

    여기에 대해 김진태 의원이 '열등감 폭발'이라고 짧게 받아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