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랍인형 박물관인 그레뱅 뮤지엄이 2017년 정유년을 앞두고 다채로운 이벤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색 전시를 비롯해 월드 셀러브리티들의 2017 꿈 메시지 전달, 방문객들의 '꿈 카드' 작성 시 추첨을 통한 행운의 신년 선물 증정 등을 마련했다.

    박찬호, 박태환, 김연아 등 스포츠 스타들의 꿈과 소망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희망과 용기를 전해준다. 이에 그레뱅 뮤지엄은 월드 셀러브리티들의 꿈 메시지를 전시함과 동시에 스타들과 관람객들의 꿈을 모두 응원하는 '월드 셀러브리티 투어' 이벤트를 준비했다. 

    그레뱅 뮤지엄 로비에 들어서면 '꿈 사다리'에 박찬호, 박태환, 김연아의 2017 꿈 메시지가 걸려 있다. '코리안 특급' 박찬호는 2017년 3월에 있을 WBC에서 한국팀이 우승하고 4월부터 시작하는 프로야구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기를 기원했다.

  • '마린 보이' 박태환은 2017년에 '제 2의 박태환'을 발굴할 꿈나무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 프로젝트가 수영 꿈나무들의 꿈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피겨 여왕' 김연아는 국민 모두 건강하고 행복한 2017년이 될 수 있기를 소망하며 꿈에 대한 메시지를 남겼다.

    2017년 1월 22일까지 오후 1시부터 6시 사이에 방문하는 관람객들 대상으로 '월드 셀러브리티 투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람객들은 총 2가지 미션 중 한 가지만 선택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미션 '행운의 별을 찾아라'는 그레뱅 뮤지엄의 '스타'들이자 관람객들의 '꿈'을 의미하는 '행운의 별'을 찾아 스타들의 밀랍인형과 사진을 찍고 이 인증샷을 해시태그 '#그레뱅뮤지엄'과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두 번째 '그레뱅의 꿈 사다리'는 즉석 인화기로 그레뱅 뮤지엄에서 찍은 사진을 인화한 후 이 사진과 함께 로비에 설치된 '꿈 사다리'에 각자의 소망과 꿈을 적은 '꿈 카드'를 붙이면 미션 성공이다. 

    미션을 수행할 경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람객들께 6개월 뒤 연초의 계획과 소망을 다시 한 번 알려주는 '드림 알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들어있는 럭키드로우 응모의 기회가 주어진다.

  • 주말에는 '월드 셀러브리티 투어' 이벤트 일환으로, '그레뱅 투어 가이드'와 '그레뱅 교실'이 운영된다. '그레뱅 투어 가이드'는 이벤트가 열리는 기간 중 매주 주말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하며, 전 세계 유명 인사들의 밀랍인형에 대한 감동적인 스토리를 들려주고, 2017년 신년을 기념하는 행운의 타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2017년 1월 매 주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에 열리는 '그레뱅 교실'은 문화재로 지정된 건물과 그레뱅 뮤지엄에 대한 역사교육, 박물관에 존재하는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진로직업교육, 밀랍인형 제작 과정을 배우는 문화예술심화교육을 제공한다. 강의는 무료이며, 연령에 맞는 학습지도 배부하고 있다. 

    한편, 서울시청 을지로 청사에 위치한 그레뱅 뮤지엄에는 싸이, 지드래곤, 김수현, 이민호, 장 르노, 존 레논 등 총 80여 구의 셀러브리티들의 밀랍인형이 그들의 스토리를 담은 인테리어, 조명, 음악이 어우러진 15개의 테마 공간 속에 전시돼 있다.

    [사진=그레뱅 뮤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