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아트센터가 공연이 없는 매주 월요일마다 연강홀 로비에서 '밤의 낭독회'를 연다.

    지난 해 '한여름밤의 낭독회'로 처음 선보인 후 올해는 1월과 8월, 아티스트들이 희곡, 소설, 시 등 문학작품 일부를 낭독하고 관객들과 함께 소소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1월에는 9일 양손프로젝트의 양조아-양종욱을 시작으로 16일 극작가 김은성, 23일에는 현대무용가 안은미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한다.

    양손프로젝트는 지난해 아비뇽페스티벌에서 프랑스 관객들을 만났던 모파상의 단편소설 '목가'를 선보인다. 김은성 작가는 '썬샤인의 전사들', '목란언니' 등 그의 희곡에서 직접 발췌한 여러 대사들을 묶어 배우들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낭독한다.

    제 16회 한불문화상을 수상하며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현대무용가 안은미는 이색적인 낭독회를 준비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낭독회 참가비는 1천원이며, 주류 또는 생수 1잔이 무료로 제공된다. 예약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밤의 낭독회 8월 일정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된다.

    [왼쪽부터) 양손프로젝트·극작가 김은성·현대무용가 안은미, 사진=두산아트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