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관용 경북도지사(왼쪽)가 16일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비대위 상임고문 위촉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른쪽은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경북도 제공
    ▲ 김관용 경북도지사(왼쪽)가 16일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비대위 상임고문 위촉과 관련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오른쪽은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경북도 제공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16일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회 상임고문으로 위촉됐다.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이날 새누리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여러분들 잘 아시는 김관용 경북도지사를 저희 당 비상대책위원회 상임고문으로 모셨다. 삼고초려했다”면서 “당이 이렇게 어려운 상황 속에서 좋은 말씀과 지도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김 지사 상임고문에 위촉배경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정치도 잘 모르고 당내 사정도 잘 모르는데 상임고문으로 오셔서 저만이 아니라 비상대책위원회 여러 가지 일들을 자문과 지도를 해주시고 비대위는 너무나 든든한 지도자 한 분을 저희들이 모시게 되었다”며 “우리나라에 새로운 정치개혁에 바람을 일으키고 어려운 민생현장에서 고통당하시는 국민들을 하루 빨리 앞장서 보살피는 그런 좋은 계기가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인명진 비대위원장이 지극한 애국의 정신과 또 당을 정말 새로 추슬러서 우리 정치사를 바꾸고, 국민이 기대하는 수준으로 끌어올려야겠다는 잠 못 이루는 많은 밤을 보내신 위원장을 보면서 제가 부족하지만 뜻을 받들고 함께 그 길을 가야겠다”면서 “이 나라가 좀 반듯하게 가고, 국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도록 생업에 종사하면서 열심히 살아가는 그런 나라, 그런 세상을 만들어보자는 것이 작은 생각이었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