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 정부에 사드 배치 및 북핵 폐기 위한 국제공조 주문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김경재 한국자유총연맹 총재.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한국자유총연맹은 "북한은 언제든 제2의 1.21사태를 일으킬 수 있다"며, "사드 배치를 둘러싼 대내외적 갈등과 마찰이 극심하지만, 눈앞에 다가온 북한 핵위협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계획대로,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은 20일, 1.21사태 49주기를 맞아 이런 내용을 담은 성명서를 발표했다.

    '1.21 사태'는 1968년 1월21일, 김신조 등 북한 민족보위성 정찰국 소속 무장공비 31명이 청와대 기습을 목적으로 침투한 사건이다.

    북한 무장공비들은 청와대 인근에서 경찰과 교전을 벌이고, 지나가던 버스에 수류탄을 투척하는 등 만행을 저질렀다.

    당시 교전으로 종로경찰서장 최규식 총경이 현장에서 전사하고 경찰관 2명이 중상을 입었다. 자동소총과 수류탄 등으로 무장한 공비들은 교전 직후 흩어져 도심 곳곳에서 시민들에게 총기를 난사해, 시민 6명이 목숨을 잃었다. 이 사건 직후 우리 정부는 전투경찰과 예비군을 창설했다. 한미연합군사훈련도 이 사건을 계기로 시작됐다.

    연맹은 "이른바 최순실 사건으로 인한 국정마비 사태가 6개월 넘게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국가안보를 잊어서는 안 된다"며, "북한은 흔들리는 정권 유지를 위해 언제든 제2의 1.21사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연맹은 북한이 최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를 예고하며, 위협을 가하는 상황을 적시하며, "안보마저 정쟁과 비뚤어진 분노에 무너진다면 대한민국 자체가 무너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연맹은 앞으로도 북한의 핵 폐기를 위한 국제공조를 지속해 줄 것을 정부에 강조했다. 

    나아가 정치권도 이전투구와 정쟁, 대권싸움 대신 국민들의 민심을 모으는데 힘써야 한다며, 연맹도 국민 안보의식 강화와 국론통합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