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일이 개미지옥에 빠졌다!"

    배우 류준열이 영화 '더 킹'에서의 다크한 매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개봉 15일 만에 450만 관객을 돌파하며 연일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더 킹'에서 '최두일' 역을 맡은 류준열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다크한 매력을 선보이며 흥행 다크호스로 떠오르고 있는 것.

    류준열이 연기한 '최두일'은 주인공 '태수(조인성 분)'의 고향 친구이자 들개파 조직의 2인자로, 화려한 세계를 꿈꾸는 친구를 위해 기꺼이 어둠 속에서 궂은 일을 해결하며 조력하는 인물이다.

    극 중 상황에 맞춰 부화뇌동하는 캐릭터들과는 달리 우직하게 마지막까지 의리를 지키는 '두일'의 모습이 더욱 선명한 대비를 이루며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는 평가다.

    류준열은 조직의 실력자인 만큼 강렬한 카리스마와 액션으로 남성미를 발산하며 여심을 자극한 데 이어, 친구를 지켜주겠다는 말 한마디를 끝까지 지켜내는 의리남의 면모로 남성 관객들의 호응까지 이끌어내고 있다.

    이러한 류준열의 매력은 '더 킹'의 '재관람 열풍'으로 이어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마지막까지 친구와의 의리를 지키고자 자신의 모든 것을 내던졌던 '두일'의 마지막 눈빛이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입소문을 이끌고 있는 것.

    특히 '두일'은 배우 류준열 본연의 매력과 중저음의 목소리, 과장되지 않은 담백한 연기를 통해 더욱 매력 넘치는 캐릭터로 완성될 수 있었다.

    이렇듯 남성적인 매력을 뽐내며 맞춤옷을 입은 듯한 호연을 보여준 류준열에 '인생 캐릭터'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어 앞으로의 '더 킹' 흥행질주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류준열은 "그 동안의 작품들 속에서 볼 수 있었던 전형적인 '조폭'의 모습 대신, 오히려 검사보다 더 검사 같은 조폭처럼 보이길 바랬고 검사와는 마치 '데칼코마니' 같은 양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상대역으로 류준열과 브로맨스를 보여준 조인성은 "류준열이 두일을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이 있었고 결과적으로 굉장히 잘해줬다"며 "'두일'이 가지고 있는 푸르스름한 기운들이 있는데 류준열을 통해 고스란히 잘 나와서 참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더 킹'을 연출한 한재림 감독 역시 "류준열의 담담한 눈빛이 좋았다"며 "'두일'의 거칠면서도 섬세한 면모를 잘 연기해줬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 [자료 제공 = 씨제스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