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안무치 일본, ‘반성 모르는 침략국’ 정체 스스로 드러내
  • 자유총연맹은 16일 오후 서울 중학동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교육 의무화 시도를 규탄했다. ⓒ 자유총연맹 제공
    ▲ 자유총연맹은 16일 오후 서울 중학동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교육 의무화 시도를 규탄했다. ⓒ 자유총연맹 제공


    한국자유총연맹은,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중학동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가 추진하는 독도영유권 교육 의무화·법제화 시도는 신(新)전체주의적 발상이나 다름이 없다“며, 정책의 전면 철회를 촉구했다.

    자유총연맹 회원 100여명은 일본대사관 앞에 모여, 일본 정부를 규탄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일본의 역사왜곡 교과서를 밟아 뭉개는 ‘교과서 파기’ 퍼포먼스를 벌였다.

    자유총연맹은 결의문에서 “최근 일본이 법적 구속력을 갖는 초·중등학교 학습지도요령에까지 독도 영유권 주장을 명시하며 역사를 왜곡하고 있는 것은, 우리 주권과 존엄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연맹은 “일본 정부는 이를 즉각 철회하고, 국가 차원의 사과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연맹은, 일본이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며 역사왜곡을 노골화하는 행태는 “미래 일본의 인재들에게 영토야욕을 정당화하는, 그릇된 사고방식을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 기자회견에 참여한 자유총연맹 회원들이, 일본의 역사왜곡 교과서를 발로 밟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 자유총연맹 제공
    ▲ 기자회견에 참여한 자유총연맹 회원들이, 일본의 역사왜곡 교과서를 발로 밟는 퍼포먼스를 벌이고 있다. ⓒ 자유총연맹 제공


    연맹은 “이번 조치는 일본 정부 스스로 반성할 줄 모르는 침략국이란 사실을 증명하는 것과 같다”고 지적하면서, 일본의 역사왜곡 만행에 대응하기 위한 범국민운동을 벌여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자유총연맹 350만 회원은 대한민국의 모든 애국단체 세력과 연계해 간계한 술수와 후안무치한 행동으로 끊임없이 한일관계에 소금을 뿌리는 일본 우익 및 일본 정부의 망동에 대응하기 위한 범국민운동을 펼쳐나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