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결 헌재 맞서 전선 형성 "대통령 탄핵, 거짓 선동 보도 진상확인 위해 위원회 가동해야"
  •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비롯한 자유한국당의 4개 상임위가 고영태 녹음파일 관련 청문회를 요구했다. 사진은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비롯한 자유한국당의 4개 상임위가 고영태 녹음파일 관련 청문회를 요구했다. 사진은 자유한국당 김진태 의원.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법사위 등 4개의 상임위에서 '고영태 녹음파일'에 대해 청문회를 개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간의 최순실 사태와 탄핵 정국을 겪으면서 위축됐던 자유한국당이 탄핵 소추안 판결을 앞두고 수세에서 벗어나 적극적 공세로 야당과 전선을 펴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자유한국당 김진태·박대출·염동열 의원은 21일 오후,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고영태에 당장 적용할 수 있는 죄목이 7가지"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모두 상임위에서 간사를 맡고 있다.

    김진태 의원은 "법사위·미방위·교문위·안행위 이상 4개 상임위와 소속 의원은 고영태의 7대 국정 농단 진상 규명 청문회를 개최할 것을 촉구한다"면서 "대통령 탄핵 관련 거짓, 조작, 선동, 편파 보도의 진상 확인을 위해 상임위 차원의 진상조사 위원회도 가동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대통령 변호인단이 고영태와 그의 녹음파일을 각각 핵심 증인과 증거로 채택해 줄 것을 헌법재판소에 요구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면서 "녹음파일을 청취해보면 얼마나 고영태 일당이 이 사건을 치밀하게 기획했는지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녹음파일 속에는 '좀 더 강한 게 나올 때 한꺼번에 터뜨리고 싶다. 그래야 한 방에 죽일 수 있다'는 내용도 들어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고영태의 녹음파일에서 드러나는 범죄 의혹과 음모는 크게 7가지로 정리했다. ▲ 정권·헌정파괴 의혹 ▲검찰과 내통 의혹 ▲ 일부 종편 등 언론과 방송 조작 모의 의혹 ▲ 차은택과 권력 암투 의혹 ▲ K스포츠-미르재단 장악 의혹 ▲ 증거인멸 및 은폐 의혹 ▲ 특정 사업 이권 챙기기가 이에 해당한다.

    이들이 기자회견을 연 것은 특검 수사 기한 연장을 주장하는 야당과 탄핵소추 심판을 서둘러 끝내려는 헌재에 맞서 전선을 형성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야당은 최근 특검 수사 기한 연장을 주장하면서 직권 상정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특검은 녹음파일 등으로 인해 의혹이 제기된 고영태 등에 대해서는 전혀 수사하지 않고 있다. 헌재 역시 증인 출석을 취소하는 등 탄핵소추 심판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다. 자유한국당으로서는 탄핵심판 전에 고영태 등의 실태를 밝힘으로서 여론전을 준비한다는 설명이다.

    박대출 의원은 기자회견 직후 "국민들이 탄핵사태 출발점이 된 고영태 녹음 파일의 진상을 헌재 결정이 나오기 전에 반드시 알 필요가 있어 기자회견을 열게 됐다"면서 "구체적 청문회 일정을 위해서는 여야 협의가 필요하겠지만, 녹음파일의 진상이 언론을 통해 제대로 보도되지 않았기 때문에 제대로 알도록 하기 위해 주장키로 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