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사드 반대 논리 동조는 '매국행위'"
  • ▲ 서울 중구 주한 중국대사관에 걸린 오성홍기.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서울 중구 주한 중국대사관에 걸린 오성홍기.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중국이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제) 배치에 반발, '한국 관광 금지' 등 경제적 압박을 가하고 있는 가운데, 자유민주연구원이 중국의 경제 압박에 대항한 '중국 상품 불매 운동'을 벌이겠다고 나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자유민주연구원은 9일 성명서를 통해 "사드 한국배치는 현존하는 북한의 핵 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방어장치"라며, "중국과 북한의 사드배치 반대에 동조하고 있는 국내 정치세력의 행동은 친중(親中)-친북(親北) 사대매국 이적행위와 다름 없다"고 규탄했다. 

    자유민주연구원은 중국의 경제 압박 행위는 "치졸한 패악행위일 뿐"이라며, "정치권이 강력한 응징 방안을 마련하지 못할 경우 시민사회단체를 중심으로 중국 경제 압박 운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애국·보수 진영 시민사회단체와 연대해 중국산 물품 불매운동, 불법 체류 중인 중국인 추방 촉구 등 중국 압박을 위한 행동에 돌입하겠다"고도 밝혔다.

    나아가 "중국에 있는 한국기업 철수 및 중국과의 국교단절 촉구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유동열 자유민주연구원 원장은 "중국과의 경제단절로 단기적인 경제적 어려움이 예상되나 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굴복한다면 대한민국은 향후 국제사회에서 제2, 제3의 패악질을 당할 것"이라며, 중국의 경제 압박에 대항한 시민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