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갑제 "종북세력 집권 저지 태극기집회"… 김평우 "강일원, 스스로 소추하고 재판한 꼴“
  • ▲ 권영해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권영해 전 국방장관.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대통령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운동본부’(탄기국) 공동대표인 권영해 전 국방장관이 11일 "제도권에 영향력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탄핵 반대’를 염원한 오랜 금식기도로, 몸이 쇠약해져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권 전 장관은, 대통령 파면 이후 서울 대한문에서 열린 '1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에 휠체어를 타고 나와 이렇게 말했다.

    권 전 장관은 "이번 경험을 통해 깨달은 것은 광장에서 아무리 외치더라도 제도권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한 소용이 없다는 것"이라며, "오늘부터 우리의 목표는 제도권에서 우리가 원하는 정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것과 탄핵무효 투쟁"이라고 역설했다.

    권 전 장관은 헌재의 파면 결정에 대해선 "대한민국의 헌법과 정의는 사망선고를 당했다"며, "국회는 우리의 대의기관이 아니었고, 언론은 진정한 목소리를 대변해주지 않았고, 법은 우리를 지켜주지 않았다"라고 울분을 토했다.

    권 전 장관은 그러면서 “지금 이 순간 우리가 가장 조심할 것은 분열”이라며, “애국이라면서 등 뒤에 칼을 꽂고 총을 쏘는 자들을 경계하자,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고 강조했다.

  •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헌재의 8대 0 인용결정에 대해 "헌재가 미쳤다"며 "어제 든 태극기는 박근혜 전 대통령을 지키기 위한 목적이었지만, 오늘 든 태극기는 대한민국을 지키고 헌재·언론·정치검찰·국회·귀족노조를 응징하기 위한 새 출발의 태극기"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특히 "엉터리 탄핵결정을 폭로해서 국민들이 진상을 알도록 해야 8명의 재판관이 얼굴을 들고 살 수 없을 것"이라며 "위헌적 결정을 내린 헌재를 규탄하고, 종북세력의 집권을 저지하는 태극기집회로 이어 나가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 ▲ 김평우 변호사.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 김평우 변호사. ⓒ뉴데일리 정상윤 기자

    탄핵심판 대통령 변호인단에 몸을 담았던 김평우 변호사(前 대한변협회장·사시8회)는 "이 나라의 법치주의는 죽었다"면서도 "그러나 태양이 다시 떠오르듯이 우리도 슬퍼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야 할 것"이라고 했다.

    김 변호사는 손을 들어 보이며 "제2의 건국 행군을 시작하자"며 "위대한 선각자이자 개혁자인 이승만 건국대통령과, 민족을 가난에서 해방시킨 박정희 애국대통령의 동상이 광장에 우뚝 서는 날까지 투쟁하자"고 제안했다.

    김 변호사는 대통령 탄핵심판에서 주심을 맡은 강일원 헌법재판관을 거론하면서 "자신이 소추하고 자신이 재판한 것이나 다름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 변호사는 "강 재판관은 국회 소추장의 탄핵사유 13개를 5개로 줄이라고, 국회 소추위원장에게 코치를 했다"면서, 대통령 탄핵심판의 불공정성을 거듭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