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오른쪽)이 22~23일 구미시를 찾아 남유진 구미시장을 만나고 있다.ⓒ구미시
    ▲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오른쪽)이 22~23일 구미시를 찾아 남유진 구미시장을 만나고 있다.ⓒ구미시

    장명진 방위사업청장을 비롯한 방위사업청(이하 방사청) 주요 간부들이 22~23일 구미를 찾아 대구경북지역의 방산업체 간담회와 현장방문을 실시하고 중소기업지원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22일 구미상공회의소 회의실에서 가진 방산업체 간담회에서는 방사청과 방산업체 간 소통을 강화하고 방위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어 23일 오전에는 지역의 방산업체(2개소)현장을 찾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국가방위의 한축을 담당하는 방산업계의 노고를 격려하고 현장의견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 23일 구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국방산업 중소기업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는데 설명회에는 방산관련업체 및 국방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업체에서 100여명이 참석해 방사청외 7개 관련기관이 지원하는 각종 기업지원정보를 얻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남유진 구미시장은 “방사청에서 지역의 기업을 위한 설명회 개최와 청장이 직접 참석해서 격려해준 데 대해 환영과 감사의 말을 전하고, 국방산업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방사청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