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택 "입만 열면 반칙없는 세상 만들겠다더니, 왜 제대로 해명 못하나" 비난

  •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아들 취업 특혜 의혹 논란이 갈수록 확산하고 있다. 보수 진영이 청문회 개최를 거세게 요구한 상황에서 당내 대권 주자들마저 문 전 대표의 해명을 요구하고 있어서다.

    24일 바른정당에서는 "이번 의혹은 단순 채용 비리가 아닌 국가기관을 동원한 은폐로 국정농단"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회의에서 "문 전 대표는 당시 고용정보원 모집 인원이 2명이고 2명 합격해 단독 특채가 아니라고 했는데 당시 환노위 고용원장 발언을 보면 1명 응시해서 1명 특채라고 했다"며 "문 전 대표가 거짓해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더 심각한 문제는 문재인 후보 진영이 국가기간을 동원해서 은폐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게 바로 국정농단"이라며 "문재인 채용비리 국정농단 청문회를 당론으로 정해 달라"고 당에 요구했다.

    사실 문 전 대표 아들에 대한 취업 특혜 의혹은 10년 전부터 불거진 사안이다. 노무현 정부 때인 2007년 당시 한나라당은 문 전 대표 아들이 특혜 채용됐다고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문 전 대표의 아들 준용씨가 2006년 12월 한국고용정보원의 5급 일반직 신입 채용 과정에서 특혜를 받고 입사했다는 주장이었다.
  •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이 한국고용정보원에 제출했던 입사지원서와 사진.ⓒ구글 이미지
    ▲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이 한국고용정보원에 제출했던 입사지원서와 사진.ⓒ구글 이미지

    이후 범상치 않은 문 씨의 입사지원서 사진이 공개되면서 관련 의혹은 눈덩이처럼 불어났고, 국회 국정감사 등에서 여당의 질문이 나오기도 했다. 2012년 대선을 앞두고 한나라당은 문 전 대표 아들의 취업 특혜 의혹에 대한 청문회 개최를 요구했지만, 야당의 반대로 성사되지 않았다.

    수면 아래로 가라앉았던 해당 의혹은 최근 조기 대선을 앞두고 일부 네티즌들이 해당 의혹을 다시 제기하면서 재점화됐다.

    일부 네티즌들은 "고용정보원이 문 후보 아들을 위한 단독 채용을 진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선관위는 "당시 고용정보원 모집 인원은 (1명이 아니라) 2명이었고 준용씨 등 2명이 지원해 합격했다"며 해당 의혹 관련 글에 대한 단속 방침을 밝혔다.

    '과잉 대응' 논란이 일자 선관위는 "사실과 다른 글에 대해 단속하겠다는 것"이라며 합리적인 의혹 제기에 대해선 선관위가 단속할 사안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일각에선 대권 후보에 대한 합리적 의심조차 제기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반민주적이라는 반응이 나왔다.

    하태경 의원은 "선관위는 진짜 뉴스를 가짜 뉴스라고 하며 삭제 조치를 하고 있다"며 "선관위가 문 전 대표를 돕기 위해 동원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뉴데일리
    ▲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뉴데일리
    정치권 안팎에선 여야를 가릴 것 없이 진실 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쏟아지고 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문재인 후보는 입만 열면 반칙 없는 세상을 만들겠다고 하는데 문 후보의 아들은 공공기관에 반칙을 통해 입사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이에 대해 제대로 해명을 못하고 있는 문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되겠다고 할 수 있느냐"고 꼬집었다.

    특히 자유한국당은 인터넷에 떠돌고 있는 문씨의 입사지원서 사진에 주목하고 있다. 김성원 대변인은 "준용씨는 입사지원서에 귀걸이를 한 채 점퍼 차림의 사진을 제출했고, 자기소개서도 A4 용지 한 장 분량으로 고작 12줄"이라며 "공공 기관에 제출한 지원서라고는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거듭 해명을 요구했다.  

    국민의당 장정숙 원내대변인도 "공정선거에 앞장서야 할 선관위가 문재인 후보의 '사이버대응팀' 노릇을 하면서 특혜채용 의혹 지우기에 앞장서고 있다"며 "공명선거의 선두에 서야할 조직이 특정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편향된 결정을 하고 있다"고 문 전 대표와 선관위에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 안희정 충남지사.ⓒ뉴데일리
    ▲ 안희정 충남지사.ⓒ뉴데일리
    급기야 민주당 대선주자들까지 가세하고 나섰다.안희정 충남지사는 22일 '문재인 전 대표의 아들 채용 관련, "어떠한 문제 제기에도 후보는 답을 할 의무가 있다"고 문 전 대표를 압박했고, 이재명 시장은 "공고방법이나, 접수 후에 서류미비 상태로 접수한 것, 증명서가 그 이후에 발급됐다고 하고, 두 명을 뽑는데 두 명만 응했다는 게 정상은 아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 측은 이와 관련, "고용정보원은 이명박 정부를 포함해 두 번의 감사를 받았고 채용에 특혜가 없었음이 확인됐다"며 "준용씨는 관련 부문에서 3회 수상 경력이 있는데도 무작정 특혜 채용됐다는 것은 터무니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