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8일 현역으로 입대한 가수 겸 배우 서인국(30)이 '골연골병변' 진단을 받고 훈련소에서 퇴소한 것으로 드러났다.

    앞서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 훈련을 받던 서인국은 31일 오후 좌측 발목에서 '골연골병변' 증상이 발견돼 귀가 명령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골연골병변'은 일명 '복사뼈'로 불리는 거골의 연골이 떨어져 보행시 지속적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을 일컫는다.

    이와 관련, 서인국의 소속사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서인국의 귀가 사유는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이라며 "자세한 신체 상태는 추후 검사를 통해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군입대 후 군 복무를 성실히 이행하려 하였으나 본인의 의지와 달리 병역법에 따라 서인국은 현재 자택으로 귀가 조치된 상태"라며 "향후 지방병무청에서 재신체검사를 받을 예정이고, 검사 결과에 따라 군복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서인국의 소속사 젤리피쉬가 배포한 공식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젤리피쉬입니다.  

    지난 3월 28일 육군 현역으로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한 서인국이 금일 저녁(31일) 군으로부터 귀가 명령을 받았습니다.

    귀가 사유는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입니다. 훈련에 앞서 확인된 것으로 자세한 신체 상태는 추후 검사를 통해 확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군입대 후 군 복무를 성실히 이행하려 하였으나 본인의 의지와 달리 병역법에 따라 서인국은 현재 자택으로 귀가 조치됐습니다. 향후 지방병무청에서 재신체검사를 받을 예정이며, 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군복무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