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이은 사드배치 시위대, “‘촛불의 힘’으로 황교안 구속”
  • '제4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제4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박근혜 대통령 구속 이후 첫 주말인 1일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가 법원과 검찰을 거세게 규탄하면서 "진실과 정의를 위해 끝까지 싸울 것"이라고 결의를 다졌다. 국민저항본부는 대통령 탄핵 및 구속수사의 부당성을 주장함과 동시에 가칭 '새누리당' 창당을 강조하면서 "제도 정치권에 대한 영향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저항본부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중구 덕수궁 대한문 앞에서 '제4차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국민대회'를 열고 ▲탄핵무효 ▲대통령 석방 ▲자유민주주의 수호 등의 구호를 외쳤다. 일부 시민은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파면 결정에 반발하는 뜻에서 근조(謹弔) 리본을 달기도 했다.

    시민들은 1차 본집회가 끝난 뒤 오후 4시부터 을지로 입구, 한국은행 사거리, 숭례문, 중앙일보를 거쳐 대한문으로 돌아오는 행진을 벌였다. 경찰은 만일의 사태에 대비해 126개 중대 1만여명의 경력을 배치했다.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검찰이 다스리는 나라, 자유민주주의 국가 아니다"

    박근혜 대통령 구속수사와 관련해 조갑제 조갑제닷컴 대표는 "정의·진실·자유, 대한민국의 법치가 감옥에 갔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의 부당함을 강조했다. 
    조 대표는 "검찰과 법원은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깨끗한 정치인을 감옥에 보냈다. 이 나라는 더 이상 자유민주주의 국가가 아니다"라고 선언했다. 조 대표는 "우리는 검사와 판사가 마음대로 잡아 넣을 수 있는 노예가 아니다. 우리는 개·돼지처럼 살 수 없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미홍 JNT 대표는 "대통령을 불법적으로 탄핵·구속한 자들이 이제는 재산까지 몰수하려고 한다"며 "이 기회에 김대중·노무현 일가의 부정한 재산을 모두 조사해 몰수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 대표는 곧 있을 대통령선과와 관련해 "망국적인 현실을 바로잡을 책임은 태극기를 든 우리에게 있다"면서 애국세력이 주축이 된 가칭 새누리당 창당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도태우 변호사 역시 애국신당 창당을 대안으로 제시하면서,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선 정치혐오를 버리고, 단기간에 100만 당원을 보유한 국민정당을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정광용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 총궐기 운동본부' 대변인은 가칭 새누리당 창당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다며, 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중앙당 창당 대회를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이날 대한문 태극기집회를 찾은 조원진 자유한국당 의원은,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에 강한 불만을 나타냈다.

    조 의원은 "돈 한 푼 받지 않은 대통령을 구속시키는 그 사람들은 깨끗한 사람들이냐"고 반문하며, "동생들과의 인연도 끊어가면서 부정부패를 하지 않으려고 노력했던 대통령을 구속까지 시켜야 했느냐"고 분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