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내에서도 '文 대통령 지지세력'의 극단적 행위에 유감 표명
  • (왼쪽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와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 (왼쪽부터)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와 문재인 대통령.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의 문자폭탄이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국회를 뒤덮었다. 문자폭탄의 희생양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를 검증하기 위해 나온 국회 야당 소속 인사청문위원들이다.

    대표적인 사례는 경대수 한국당 의원이 25일 자신의 아들이 군대에 가지 않은 이유를 언급한 것이다.

    경대수 의원은 지난 24일 당시 이낙연 후보자 아들 병역면제를 추궁했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경대수 의원 휴대폰에는 문재인 대통령 지지층의 문자폭탄이 투하됐다.

    문자폭탄의 주된 내용은 "당신 아들은 군대를 갔나" "이낙연 후보자에게 병역문제를 추궁할 자격이 있는가" 등이다.

    이 때문에 경대수 의원은 이날 인사청문회 때 신상발언을 신청해 "제 아들의 병역면제는 뇌질환성 간질 때문"이라며 "(아들의 병은) 8살 때 발병했다. 이번 일로 충격을 받은 아들에게 재발이 나타나지 않을까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이러한 문자폭탄은 경대수 의원에게만 한정된 것은 아니다. 최도자 국민의당 의원도 원내정책회의에서 "국민의당 인사청문위원이 문자폭탄을 받는 상황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즉 문자폭탄이 야당 청문위원 전원을 대선으로 투하된 셈이다. 그래선지 정치권에선 "청문회가 거꾸로 가고 있다"는 뒷말이 무성하다.

    나아가 이낙연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한다고 해도 향후 국정운영에 난항이 불가피하다는 목소리도 감지된다. 야당 소속 청문위원들의 감정적으로 깊은 상처를 받았기 때문이다.

    실제 박명재 한국당 의원은 이낙연 후보자에게 "밤새 잘 주무셨는가"라면서 "전 밤새 문자폭탄 때문에 잠을 못 잤다. 욕을 먹어 배가 부르다"고 우회적으로 꼬집었다.

    국민의당은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향해 직접적으로 문재폭탄에 대한 개선을 요구했다. 최도자 의원은 원내정책회의 때 "문재폭탄은 문재인 정부 성공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번 기회에 (문재인 대통령은) 문자폭탄이 반민주적인 행태임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민주당 안팎에서도 이번 문자폭탄 관련 볼멘소리가 나왔다.

    민주당의 한 관계자는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문재인 대통령 본인부터 자신의 적극 지지층의 이런 행태에 대해 '정치적 의사 표시 방법'이라고 감싸지 않았나"라고 털어놨다.

    이어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가 원활한 국정을 펼치기 위해서는 이런 행태(적극 지지세력의 비민주적 행위)부터 개선해야 할 듯 싶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