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정당, 입모아 "문준용 의혹 여전…국민의당 의혹 조작도 진상 밝혀져야"
  •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특혜 의혹에 대해 "특검이 필요하다"고 주장하자, 한국당과 바른정당이 긍정적 반응을 내놨다.

    비록 국민의당이 일부 의혹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증거를 조작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취업 특혜를 둘러싼 상당수 의혹은 해소되지 않았다는 주장이다.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는 27일 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과 이를 국민의당에서 조작한 사건에 대해 "두가지 사건 모두 철저히 진실이 규명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전날 국민의당이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에 관련해 조작됐다고 대국민 사과를 했지만, 검찰 조사 를 앞두고 먼저 발표해 꼬리를 자르는 게 아닌가 하는 것이 국민들 생각"이라며 "지시여부 등이 진실 규명이 돼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특혜 의혹 완전히 해소된 것은 아니다"라며 "그것(조작 사건)과 병행해서 특혜 의혹 사건도 규명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은 지난 26일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 관련 제보된 카톡 캡처 화면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아들 문준용씨에 사과했다.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이유미 당원으로부터 넘겨받은 카톡 캡처 파일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이라는 설명이었다.

    파장은 작지 않았다. 이유미 당원이 안철수 전 대표가 카이스트 시절 사제 지간이었던 점 등을 근거로 안 전 대표에 책임론이 불거지기도 했다.

  •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 그는 국민의당이 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제보의 조작이 있었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 국민의당 박주선 비상대책위원장. 그는 국민의당이 문준용 취업 특혜 의혹을 제기하는 과정에서 제보의 조작이 있었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이기륭 기자

    그러나 다음날인 27일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가 반격에 나섰다. 박 전 대표는 이날 오전 cpbc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에 출연해 "특검에서 철저히 규명해서 (의혹 조작을) 지시받은 사람이나 가담을 한 사람이 있다면 처벌하고 법적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검찰에서 철저히 조사를 한다면 (의혹 조작을) 누구에게 보고했고 보고받은 사람은 누구이며 누가 가담을 했는지 철저히 밝혀질 것"이라면서도 "국민들은 일련의 사태를 굉장히 불신하게 될 것이기에 특검에서 준용씨의 취업 비리 의혹 자체도 철저히 조사해 사실 규명을 해야 한다"고 했다.

    조작된 것은 제보의 증거일 뿐이어서, 본질인 특혜 의혹은 여전히 특검을 통해 가려내야 한다는 것이다. 이혜훈 대표가 고개를 끄덕거린 대목이다.

    여기에는 자유한국당도 찬성하는 입장이다. 자유한국당은 지난달 1일, 최교일 의원 등 86인의 공동발의로 '문준용의 한국고용정보원 취업특혜' 진상 규명을 위한 특검법을 발의한 바 있다. 이 법안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일가 640만불 뇌물수수사건', 'UN 북한 인권결의안 대북 결재사건' 진상규명도 포함돼 있다.

    법률안은 제안 이유에서 "문재인 후보 측은 2007년 노동부 감사 등으로 (문준용 씨에 대한) 모든 의혹이 해소되었다는 입장이지만 당시 노동부 과장,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 기획예산처 사무관 등의 가족도 한국고용정보원에 특혜로 채용되었다는 정황이 발견돼 의혹은 증폭되고 있다"며 "국민적 의혹을 해소할 필요성이 있어 이 법안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했다.

    자유한국당 김성원 대변인은 이에 대해 "국민의당 녹음 파일이 조작이라고,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라며 "국민들은 여전히 귀걸이에 점퍼 차림, 12줄 자기소개서 등으로 공공기관에 취직한 것과 퇴직과정 등에 대해 의구심을 품고 있다"고 언급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의당은 1년여 전 '새정치'의 기치를 높이들고 창당했지만, 끝내 구태정치의 유혹을 떨치지 못했다"며 "검찰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에 대한 무거운 법적 책임을 물어, 구태 정치를 발본색원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이미 국회에 특검법이 발의돼 있다"며 "조속한 특검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완전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