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초로 신작 뮤지컬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 탄생한다.

    RBW는 2일 "방송 프로그램 '프리뷰 쇼 - 원종원의 하이 뮤지컬'을 제작하고, 뮤지컬 평론가를 겸하고 있는 원종원 순천향대 공연영상학부 교수가 메인 MC를 맡는다"고 밝혔다.

    원종원 교수는 프로듀서, 연출가, 주연배우 등과 인터뷰 및 쇼케이스를 진행하거나 기자간담회를 주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RBW는 뮤지컬 쇼스토퍼(showstopper)의 뮤직비디오를 제작할 계획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영상들은 RBW 유튜브, V-LIVE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VOD 서비스되는 것은 물론, 프로그램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뮤지컬계 '아이돌 평론가'로 불리는 원 교수는 현재 SBS '김영철의 파워 FM', KBS '최수종의 매일 그대와' 등 다수의 라디오에 고정 출연하고 있으며, tbs TV '공연에 뜨겁게 미치다'의 MC를 맡는 등 각종 매체를 넘나들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원 교수는 "우리나라 뮤지컬 산업의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프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돼 무척 반갑다"며 "좋은 작품들이 짧은 상연기간동안 소리 소문 없이 사라지는 안타까운 경우가 적어지도록 제작사들에게도 희망 파트너가 돼 주고 싶다"고 전했다.

    RBW는 걸그룹 마마무, 양파, 베이식 등의 소속사이다. '프리뷰 쇼 – 원종원의 하이 뮤지컬'은 8월부터 첫 방송을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다.

    [사진=RB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