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도 안보는 여자' 등 불멸의 히트곡 19곡 수록..'2017 태진아 베스트' 앨범 발매
  • 국내 뉴트로트 붐을 조성하고 태진아의 오랜 무명 가수 생활을 청산하게 했던 불멸의 히트곡 '옥경이'가 28년 만에 부활했다.

    지난 12일 발매된 '2017 태진아 베스트(2017 TAE JIN A BEST)' 앨범에 '옥경이2'로 알려진 '내 아내(작사 최송학 / 작·편곡 정경천)'란 신곡이 수록된 것.

    소속사 관계자는 "'내 아내'는 태진아가 자신의 곁에서 오랜 세월을 함께 지내 온 아내 이옥형 여사에게 바치는 진심어린 '고백송'이니만큼, '옥경이'의 바통을 이어 받은 노래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국에서 귀국한 이후 10년 이상의 세월을 무명 가수로 지내던 태진아는 1989년 발매한 2집 앨범 타이틀곡 '옥경이'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단숨에 톱가수로 등극했다. 지금도 태진아에게 가장 아끼는 노래를 꼽아보라면 주저없이 '옥경이'를 거론할 정도로 태진아 본인에게 이 곡은 '인생곡'이나 다름없는 의미를 지닌다.

    태진아는 아내에 대한 미안함과 사랑을 전한 노래가 자신에게 '제 2의 전성기'를 열어줬던 것처럼 이제는 이 노래가 '아내의 전성시대'를 열어주는 노래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신곡 제작에 공을 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보고만 있어도 좋은 사람
    곁에만 있어도 좋은 사람
    사랑하는 당신이 사랑하는 당신이
    너무나도 아름답네요
    스물두살 내게왔던 곱디 고운 얼굴에
    세월의 흔적이 잔주름인가
    내곁에 당신이 있기에 나는 행복했고
    지금도 당신이 있기에 나는 행복합니다
    사랑하오 사랑하오 사랑합니다
    당신을 영원히


    이번에 발매된 태진아 베스트 앨범에는 신곡 '내 아내' 외에도 지금의 태진아를 있게 해준 19곡의 히트곡들이 함께 수록돼 태진아를 사랑하는 가요 팬들에겐 더할 나위 없는 선물이 되리란 전망이다.

    다음은 '2017 TAE JIN A BEST' 앨범 수록곡 리스트.

    ‘내 아내(MR 포함)’, ‘옥경이’, ‘사모곡’, ‘동반자’, ‘사랑은 아무나 하나’, ‘잘살꺼야’, ‘사랑타령’, ‘아내에게’, ‘자식걱정(feat.김동규)’, ‘애인’, ‘바보’, ‘노부부의 노래’, ‘사랑은 장난이 아니야’, ‘거울도 안 보는 여자’, ‘미안미안해’, ‘노란손수건’, ‘아줌마’, ‘사랑은 돈보다 좋다(feat.마야)’, ‘진진자라’, ‘그대곁에’

  • ▲ 왼쪽부터 작사가 최송학, 태진아, 작곡가 정경천.  ⓒ 뉴데일리
    ▲ 왼쪽부터 작사가 최송학, 태진아, 작곡가 정경천. ⓒ 뉴데일리

  • ▲ 왼쪽부터 작사가 최송학, 태진아, 작곡가 정경천.  ⓒ 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