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정부 4대강 문제 없어" "댓글 정치 원조는 노무현"
  •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왼쪽)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 김무성 바른정당 의원(왼쪽)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 ⓒ뉴시스
    보수야당이 정부가 주장하는 '적폐청산'과 '언론개혁'에 비판적 기조로 한 목소리를 냈다. 
    특히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과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은 27일 "조선시대 사화(士禍)를 연상케 하는 모습이 눈 앞에서 펼쳐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무성 의원은 이날 양당이 연대해 진행하는 토론회인 '열린포럼 미래'에서 "문재인 정부의 KBS·MBC에 대한 노골적인 언론장악을 묵과할 수 없어서 토론회를 만들었다"며 "권력이 방송을 자기 편으로 만들려고 하니 방송사가 갈등과 분열로 홍역을 치르고 있다"고 노조 파업의 근본적 원인이 정부에 있음을 지적했다.
    이어 "방송의 공공성과 중립성을 보장하려면 경영 독립성을 보장해야 하지 않나, 그런데 여당 대표는 직접 (방송사 사장들을) 운운하고 있다"며 "노조가 정치적 편향성을 보이면서 경영진을 좌지우지하는 모습을 볼 때 노조가 주인이 되는 방송이 될 것이 뻔하고, 결국 문재인 정부에게 큰 부담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김 의원은 정부의 '적폐 프레임'에 대해선 "문재인 대통령은 북핵에 따른 안보 위기와 경제도 나빠지는 상황에서 하나로 묶지는 않고 남남갈등을 일삼는 발언을 한다"며 "이념과 당파성을 강조하면서 자신들과 맞지 않는 세력은 모두 적폐로 몰고 국민 분열을 부추기고 있는 문재인 정부는 이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우려를 나타냈다.
    김무성 의원은 그러면서 "흔히들 보수정권 10년이라고 말하는데 그렇지 않다"고 이명박 정부와 박근혜 정부를 구분하면서 "박근혜 정부에서 이명박 정부의 4대강 사업과 포스코 문제 등 각종 대외·국책 사업에 대해 공권력을 동원해 부정행위를 파헤치려했지만 나온 게 없지 않나, 문재인 정부가 이걸 또 잡아내려는 건 정치보복"이라고 강조했다. 
    정진석 의원은 유동일 작가의 소설 '완장'에서 건달이 완장을 차고 거들먹 거리는 모습을 설명하면서 "적폐청산이라는 구호를 내걸면 무소불위의 힘을 얻게 된다"며 "문재인 정권은 행정부와 사법부를 장악하고 여기에 언론까지 장악하려는 행동을 스스럼없이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기관과 기능을 장악한 정치는 공포정치가 되고 독선과 아집으로 그들만의 주장만 옳다면서 편가르기할 것"이라며 "조선시대 사화와 같다"고 꼬집었다.
    정 의원은 "노무현 정부 땐 '청와대 출입기자 금지령'이 있었고 기자실에 대못질을 했고, 언론에 사주를 가해서 동아일보와 조선일보 사주를 구속했다. 댓글 정치의 원조도 노무현 정부 아닌가, 언론 기사에 공무원들이 직접 댓글 달라고 지시한 문건이 있다"며 "이게 바로 문재인 정부가 자행하는 언론 장악 기도 음모의 현 주소고 우물안의 자화상"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