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적 시도 성공 못해… 국민께 말씀드릴 기회 있을 것"
  • 사정칼날을 들이대는 문재인 정권을 향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곧 입장을 밝힐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28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안보가 엄중하고 민생 경제가 어려워 살기 힘든 시기에 前前 정부를 둘러싸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며 "이런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한다"고 비판했다.

    이는 문재인 정부가 '적폐'로 규정하고 비리의 온상을 파헤치겠다고 공언한 것에 대한 반박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향후 야권과 친이계가 본격적으로 정치적 대응에 나설 전망이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인 27일 청와대에서 가진 여야 4당 대표와의 만찬 회동에서 "정치보복에 반대한다"면서도 "개별 비리가 불거져 나오는데 수사를 막을 수는 없다"고 밝혔다.

    이후 민주당 적폐청산위원회는 이명박 정부 정무수석을 지낸 정진석 의원과 박형준 전 국회 사무총장 등을 겨냥, '청와대가 이들의 19대 총선을 직·간접적으로 지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정진석 의원은 "박근혜-이명박 대통령을 감옥에 처넣어서 보수우파의 씨를 말리겠다는 속셈을 노골화하고 있는 것"이라며 "대체 대통령실(청와대)에서 총선을 어떻게 지원하느냐"고 꼬집었다.

    정 의원은 또 "세상에 민간인들이 들이닥쳐서 정보기관 기밀서류를 갖고 가는 나라가 어디 있나"며 "이렇게 들이닥쳐서 국가기밀서류를 들고 나가 하나둘씩 흘리고 고소고발이 이어지는 이게 나라냐"고 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