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안보 패인 분석… 靑 외교·안보라인에 불신 보여 "조국이 어디냐"
  •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9일 안보 문제와 관련 "대통령 측근의 주사파와 반미 자주파들이 국민들을 더욱 불안하게 하고 국제사회의 일치된 대응을 어렵게 하고 있다"며 "친북 이념에 경도된 일방적인 말만 들어서는 안 된다"고 밝혔다. 

    홍준표 대표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홍 대표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진행된 기자간담회임에도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라는 인사를 드리지 못할 정도로 나라의 운명은 긴박합니다"라며 운을 뗐다. 

    그는 이날 불안한 한반도 정세를 정부에 일임할 수 없다며, 제1야의 대표로서 북핵 문제와 안보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원칙 3가지를 제시했다. 

    그가 제시한 원칙은 ▲북핵 용인 불가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대북 응징 ▲전술핵 배치 등 자체 핵대응 능력 향상 등 이다.  

    홍 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 인사들이 북학 핵보유를 인정하자고 언급하는 것과 관련해 "북한 핵은 그 어떤 경우에도 용납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특보가 "한미동맹이 깨지더라도 전쟁은 안 된다"고 발언한 것을 겨냥해 "이런 주장을 하는 사람들의 조국이 어디인지 진정 묻고 싶다"고 말했다. 

    또 "대통령과 4당 대표들이 '한반도 전쟁 불가, 평화적 해결'을 합의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며 "도발응징을 전쟁으로 과장하고 국민들에게 겁을 주어 한미동맹을 약화시키려는 전쟁위협세력의 전형적인 모습"이라고 못박았다. 

    이어 "강한 안보를 통해 북한 도발을 응징해야 한다"며 "북한 핵미사일에 대한 대응 역시 한미가 지금보다 더욱 높은 수준으로 협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코리아 패싱 이야기가 나오는 그 자체가 정부 자격 미달"이라며 "칼을 손에 쥔 자와는 악수할 수는 없다. 지금은 국제사회와 함께 봉쇄와 압박에 매진할 때"라고 강조했다. 

    홍 대표는 정부의 800만 달러 대북 지원에 대해 "특사를 보내고 대북 지원을 통해 대화와 평화를 만들겠다는 섣부른 시도는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만들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핵잠수함 건조, 전술핵 재배치 등을 철저한 한미공조를 통해 풀어나갈 것"이라며 "북한 핵에 맞서 우리 스스로를 지키기 위한 생존권적 요구"라고 설명했다. 

    한국당 당론인 전술핵 배치와 관련 "비를 피하는 우산은 많이 가질수록 좋다"며 "미국 땅의 핵우산 무기와 한국 땅에 배치한 전술핵무기의 2중 안전장치를 요구하는 것"이라고 했다. 

    나아가 "자유한국당은 이번 정기국회에서 안보무능과 경제실정, 보복사정에 대한 정권의 실정과 잘못을 확실하게 따질 것"이라며 "제1야당의 힘과 역할을 제대로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