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보·외교·원전·경제·일자리·인사 등 국정감사 강력 대여투쟁 예고정치보복 대책 특위 구성… DJ·盧 '원조 적폐 청산' 구호 내걸어
  •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 DB
    ▲ 9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한 홍준표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사진 DB

    자유한국당이 국정감사를 앞두고 문재인 정부를 겨냥한 대공세 전략 13가지를 발표했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9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정감사 기간 집중적으로 조명할 항목을 발표했다. 

    홍 대표는 "정치 23년을 했지만, 출범한 지 5개월밖에 되지 않은 정부가 이렇게 실정을 하는 것은 처음 본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는 ▲원전 졸속 중단 ▲최저임금 ▲비정규직 제로(Zero) ▲북핵 ▲공정거래위원회 통한 기업 압박 ▲노조 출신 인사 ▲소득주도성장론 ▲방송장악 ▲과도한 정치보복 ▲인사 참사 ▲퍼주기 복지 ▲청년 일자리 ▲한미 FTA 재협상 등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쟁점이 된 13가지 현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추궁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검찰이 이명박·박근혜 정부를 겨냥한 수사를 하고 있는 것에 대응하기 위해 정치보복 대책 특위를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 전 대통령에 이어 전 전 대통령까지 정치보복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정치보복 대책 특위를 만들어서 이 정부가 하는 정치 보복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사 문제와 관련 "노사정위원장 노동부 장관을 모두 노조 출신을 세우면서 노조 공화국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또 "코드인사 등 인사 참사 문제로 민심이 크게 동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 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론 등 경제문제와 관련해 집중 공세를 펼칠 것을 예고했다. 

    그는 "사회주의 배급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며 "베네수엘라 그리스와 같은 나라로 가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 "퍼주기 복지로 SOC(사회간접자본) 예산 삭감하면서 성장 제로가 되는 시대로 가고 있다" "한미 FTA 재협상으로 나라 경제가 휘청거릴 것"이라며 경제 문제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이번 국정 감사 때 이러한 실정을 정확하게 국민들에게 알리고 대책을 간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김대중 ·노무현 정부를 원조 적폐, 문재인 정부를 '신(新)적폐'라 부르며 강력한 대여투쟁을 예고했다. 그는 안보, 경제, 졸속, 좌파, 인사 적폐를 5대 신적폐로 꼽았다. 

    정 원내대표는 "총체적 외교 안보 속에서도 전직 대통령 전임 정권에 대한 정치 보복적 과거 들추기에 골몰하고 있는데 국민이 개탄하고 있다"며 "국민 혈세로 공무원 늘리기, 법인세 인상으로 기업 내쫓기, 졸속 원전 중단으로 에너지 백년대계 허물어뜨리기, 수백조 원 퍼주기식 복지로 재정 파탄이 나고, 극단적 좌파 포퓰리즘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아가 "적폐라는 미명하에 정치보복과 독단적이고 독선적인 국정 운영에 맞서 자유대한민국을 지켜내겠다"며 "자유대한민국 지키는 최후 낙동강 전선이라고 생각하고 김대중·노무현 정권의 원조 적폐와 함께 문재인 정권의 5대 신적폐에 대한 진상과 책임 규명을 확실히 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자유한국당은 내일부터 통상적인 원내대책회의를 국정감사 대책회의로 대체 운영할 방침이다. 정치보복 대책 특위는 이번 주 안에 구성해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