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안보 대책 등 5가지 국감 방향 설정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를 향해 실질적인 정책 실현을 촉구하면서 강도 높은 국정감사를 예고했다. 국민의당은 새정부 들어 열리는 첫 국감에서 자당의 존재감을 부각시키고 정부의 정책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입장이다.
    안 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문재인 정부는 수 많은 약속을 내놓고 국민에게 걱정하지 말라고 호언장담하지만, 말잔치만으로 시대적 과제를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며 "새로운 시대를 바라는 국민의 열망이 또 다시 상처받아선 안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의원들에게는 "우리 당도 국민의 눈높이를 기준으로 삼고 국감에 임할 것"이라며 "우리가 대한민국의 낡은 시스템을 혁신하고, 강력한 안보와 강인한 평화의 길을 견인하고, 분배와 복지를 넘어 혁신과 성장의 길을 열고, 실질적인 민생 대책을 이끌고, 안전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정부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의 첫 번째 문제는 안보"라며 "지금껏 겪지 못한 초유의 사태를 청와대만 모를 뿐이지 국민들은 문재인 정부의 외교·안보 무능에 고개를 젓고 있다"고 꼬집었다. 
    아울러 "두 번째는 갈수록 어려워지는 민생 문제"이라며 "국민은 민생 해법을 요구하지만 정부는 온통 과거에만 매달렸다"고 역설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당은 크게 5가지 방향에 당력을 집중하겠다"며 ▲안보에서 북핵에 대한 근본 대책을 마련하고 중국의 사드보복 대책을 요구할 것 ▲소득성장론의 한계를 지적할 것 ▲민생 문제에 대한 국가의 책임성 강화를 제시할 것 ▲재난으로부터 국민안전 대책을 촉구할 것 ▲5·18 진상규명 특별법을 위해 노력할 것 등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