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옥 "검찰수사로 위협… 임종석-추미애 합작 가능성"
  • 자유한국당 정태옥 원내대변인은 12일 옛 여권이 추천한 김경민 KBS 이사(한양대 정치외교학과 교수)가 사퇴한 것에 대해 "이번 사퇴의 배경에는 현 정권의 실세가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다"고 밝혔다.

    정태옥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밝힌 뒤 "KBS노조 성명에 따르면 '한양대 출신의 임종석 비서실장과 추미애 대표가 김 교수의 KBS 이사 사퇴를 압박하고, 연구비 유용 등을 명분으로 김 교수에 대한 검찰 수사로 위협을 가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대변인은 "즉 김 이사가 속해있는 한양대에 대해 권력이 개입해 검찰수사로 이사직 사퇴를 압박하고, 한양대가 이를 무마하는 조건으로 김경민 교수의 이사직 사퇴가 이뤄졌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교수의 사퇴로 KBS이사 중 1명만 더 사퇴하면 KBS 경영진은 현 정권의 입맛에 맞는 인사로 교체할 수 있다"며 우려를 나타냈다. 

    이에 "이 정권이 민주당 방송 장악 문건대로 권력으로 방송을 손아귀에 넣는다해도 민심은 장악하지 못 할 것이고, 이 정부의 깊어가는 적폐를 하늘은 내려다보고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과 온 국민은 현 정권이 하늘아래 민심을 거역하고 언론을 장악하려는 음모를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이 이날 언급한 '방송장악 문건'은 민주당 내에서 만들어진 문건으로, 방송사 사장의 퇴진과 구(舊) 여권 측 이사들의 퇴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노조를 최대한 활용하자는 지침을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