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세월호 문건 '진위' 확인키로… 정우택 "국감 방해, 朴 추가구속 위한 공작"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13일 국정감사 첫날 청와대가 세월호 추가 문건을 공개한 것과 관련, 사실 확인을 위해 청와대 현장조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검증되지 않은 내용을 갖고 생중계 브리핑까지 한 건 국감을 방해하려는 정치공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인사이동 때는 자리를 깨끗하게 비우고 부임하는 게 기본 중 기본인데 수많은 서류를 캐비닛에 남기고 갔다는 게 이해되지 않는다”며 “만약 전임 정권의 문건이 발견됐다면 법률에 따라 국가기관에 실무적 이관하면 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박근혜 전 대통령의 구속연장 여부에 대한 결정 하루 전에 이런 일이 벌어진 것은 사법부에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을 연장하라는 직접적 메시지를 보낸 것”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임종석 비서실장이 기자회견을 하면서 '참담한 국정농단'이라는 식의 검증되지 않은 개인적 이야기하는 것도 부적절했다”며 “생중계 쇼를 문재인 정권의 신적폐로 규정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운전석에 앉기는커녕 차도 못 탄 안보위기에서 캐비닛만 뒤지느냐”고 반문 “총체적 국가 위기 속에서 한풀이 정치보복만 하는 것에 대해 국민과 저항하고 심판하겠다"고 말했다. 

    김선동 의원도 "북핵으로 인한 안보위기, 경제의 큰 주름살 멍에를 끌어올 한미 FTA 재협상 등 당면한 근본 문제 있다"며 "이런 문제를 뒤로하고 적폐청산에 매달리는 정부를 이해할 수 없다"고 한탄했다. 

    김 의원은 "청와대가 전 부처와 각 공기관까지 공문을 내려 적폐청산위원회를 구성토록 독려했다'며 "당면 현안이 산적한 부서들이 이런일에 매달리고 시간 보내서야 나라 꼴이 제대로 되겠느냐"고 맹비난 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적폐청산위를 설치할 때 법적 근거를 따지겠다"며 "정권 입맛대로 가는 현상을 막고 올바른 좌표로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