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정부 출범 후 드러난 적폐 공개... 새마을운동 지우기 움직임 비판
  • ▲ 자유한국당이 국정감사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 자유한국당이 국정감사대책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뉴데일리 공준표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정부의 '5대 신적폐'를 거론하며, 향후 국정감사에서 각종 현안에 대한 무능을 집중적으로 추궁할 뜻을 내비쳤다.

    한국당은 18일 오전 국회에서 '문재인정부 신적폐저지특위 회의'를 열고 향후 국감 대책을 논의했다.

    한국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이날 회의에서 '좌파편향 신적폐'와 관련해 "해외 새마을운동 지원 사업을 대폭 삭감하고 새마을 명칭도 삭제하는 움직임이 시작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광림 의장은 "현재 해외 38개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는 새마을운동은 국제사회가 인정하고 개발도상국들이 배우기 원하는 경제발전 모델"이라며 "우리나라의 자랑인 새마을운동을 문재인정권이 확대발전시키지는 못할 망정, 26개 사업중에서 16개 사업을 폐지해 637억 원을 삭감하고 새마을 명칭마저 없애겠다는 것은 업적 지우기 정도를 넘어서 대한민국 역사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는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 일정을 접하고 청와대를 피감기관으로 하는 국회 운영위 국감을 야당의 충정에서 연기할 것을 먼저 제안했는데, 이 제안이 '또 다른 저의가 있는 게 아니냐'는 의심을 받고 있는 형국"이라고 개탄했다.

    최교일 의원은 "예산 10조가 SOC 사업에 쓰이면 경제 성장 효과가 있는데 개인 호주머니로 가는 복지에 쓰이면 GDP 성장 유발 효과가 얼마나 있을 지 도저히 산정이 안된다"고 규탄했다.

    아울러 "소득주도성장 이거는 말이 안된다. 솔직하게 양극화가 어려워져 성장이 아니라 분배라고 하면 되지, 결국 말이 안되니까 혁신성장 나오는거 아니냐"며 "미래로 나아가야할 시점에 모든 부처, 산하기관에 적폐청산 TF를 만들어서 과거 파헤치는 것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인사적폐특위 담당인 민경욱 의원은  "문재인 정부가 지목한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 포함 7명이 하나같이 부적격 투성이"라며 "인사참사를 일으킨 조국 민정수석, 조현옥 인사수석 등 문 정부의 인사시스템에 대해 지적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앞서 지난 15일 한국당은 '신적폐저지 특별위원회'의 위원장 및 위원 13인을 임명하고 첫 회의를 열었다. 특위는 인사·안보·경제·졸속·좌파 등 '5대 신적폐'에 따른 각각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한국당은 북핵 안보위기와 퍼주기식 복지정책, 원전 중단, 방송장악 등을 '신적폐'로 규정하고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적극 파헤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