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반대단체 "성교육 표준안에 청소년 성관계 포함되면 성병 환자 급증할 것"
  •  

  •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 소속 회원들이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시도를 두고 반대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사진=뉴시스.
    ▲ 지난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 소속 회원들이 학교 성교육 표준안 개정시도를 두고 반대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사진=뉴시스.

     

    10대~20대를 중심으로 에이즈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학교 성교육 표준안' 논란이 재점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최근 국내 에이즈 신규 감염자는 2016년 1,062명으로 2000년도(219명)에 비해 5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10대 감염자는 36명(2016년)이었다. 전체 감염자의 3% 상당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다. 2006년 13명에서 10년 새 3배 가까이 증가했다.

    20대 감염자는 지난해 기준 360명이다. 이 역시 2006년도(158명)에서 2배 넘게 늘어났다. 에이즈 잠복기가 통상 10년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이들 중 대다수는 10대에 성병에 노출됐을 가능성이 높다.

    이번 조사와 관련해 에이즈나 성병에 대한 개념이 부족한 청소년들에 대한 성교육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청소년 성교육을 둘러싸고 현재 교육부는 2015년 제작한 '성교육 표준안'을 수정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일부 진보 성향 시민단체와 한국성폭력상담소가 "성을 여성·남성으로 이원화하지 말고, 동성애 및 트렌스젠더 등 성적 다양성을 가르쳐야 하며, 청소년에게 성관계를 자제하라는 금욕 강조는 비현실적"이라고 주장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진보 시민단체들은 "성교육 표준안 수정 방향이 청소년들의 성적 자기결정권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흘러가야 한다"고 강변하고 있다.

    최근 '전교조'도 이같은 시민단체와 교육부에 발맞춰 동성애 및 성소수자 교육 방침을 밝혔다.

    그러나 동성애 반대단체인 동성애·동성혼 개헌반대 국민연합(이하 동방연)은 "성교육 표준안에 10대 청소년 성관계 교육이 포함된다면 청소년 성병 환자가 급증할 것"이라고 지속적인 우려를 표하고 있다.

    서구의 '프리섹스 이데올로기'를 청소년에게 주입하고 동성 간 성행위를 옹호할 시 정상적 가족형태를 해체해 사회 혼란을 초래한다는 이유에서다.

    한국교총 역시 "성소수자 인권을 존중하나 학교 성교육 표준안을 현행대로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교총 관계자는 23일 <뉴데일리>와의 통화에서 "흡연자 인권은 존중하지만 흡연 위험성과 문제에 대해 가르치는 금연교육을 하지 않느냐"며 "성교육 역시 마찬가지"라고 강조했다.

    해당 관계자는 "학생 성관계 경험자 중 9.2%가 성병에 걸린 경험이 있고 여학생의 0.3%가 임신을 경험하는 등 성관념이 학생 신체적·개인사적으로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감안하면, 다소 보수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청소년에게 금욕을 기본원칙으로 하는 것이 맞다"고 했다.

    한국교총은 해당 입장을 담은 건의문을 지난 19일 교육부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