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공공기관 채용비리 조사, 문준용과 좌파정부 10년 먼저"
  •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 ⓒ뉴데일리 이종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공공기관 채용비리 근절의 진정성이 있다면 '문준용 취업특혜의혹 관련 특검법'을 대승적으로 수용하라"고 촉구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24일 논평을 통해 "정부는 채용비리 관련, 문재인 대통령 아들과 좌파정부 10년부터 철저히 조사해 진정성을 보이라"고 밝혔다.

    전날인 23일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필요하면 전체 공공기관에 대해 전수조사를 해서라도 채용비리의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서라도 공공기관 채용에 있어 반칙과 특권은 반드시 청산돼야 한다는 설명이다.

    전 대변인은 "'공공기관 채용비리'에 있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황제 채용, 황제 휴직 의혹"이라며 "아들의 의혹은 제대로 해명도 하지 못하면서 '채용비리' 운운하는 것을 어떤 국민이 납득할 수 있겠는가. 그야말로 '적반하장', '내로남불'이라고 규탄했다.

    전 대변인은 "그 아들은 점퍼에 귀걸이를 착용한 사진을 붙이고, 달랑 12줄의 자기소개서로 고용정보원이라는 공공기관에 채용됐다"며 "게다가 14개월만 근무한 뒤 휴직했다 퇴직하면서 37개월 치 퇴직금까지 수령했다는 의혹까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채용비리는 보수정권 9년뿐만이 아니라 좌파정부 10년까지 포함해 철저하게 조사해야 한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정보와 자료를 독점하고 자의적으로 활용하며 자신의 잘못에는 눈감고, 보수 정권의 잘못만 드러내는 것은 정치보복이라는 비판만 받을 뿐"이라고 강조했다.